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26 12:25:05
기사수정


▲ SK E&S는 25일 베이징가스그룹(Beijing Gas Group)과 WGC 2022(세계가스총회)에서 LNG 및 수소 사업 분야 전략적 협력 계약(SCA)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리 야란(Li Yalan) 베이징가스그룹 이사장, 차오 위준(Cao Yujun) 베이징가스그룹 부총경리, 문상요 SK E&S LNG부문장, 유정준 SK E&S 대표이사 부회장)


SK E&S는 ‘2022 세계가스총회(WGC 2022)’에서 중국 화베이 지역을 대표하는 에너지기업과 LNG·수소 분야 협력에 나서며 민간 에너지외교를 본격화한다.


SK E&S는 베이징가스그룹(Beijing Gas Group)과 LNG 및 수소 사업 분야 전략적 협력 계약(SCA, Strategic Collaboration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WGC 현장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유정준 SK E&S 대표이사 부회장과 리 야란(Li Yalan) 베이징가스그룹 이사장이 참석했다.


베이징시 산하 베이징가스그룹은 중국 화베이 최대 천연가스 사업자로, 베이징시와 인근에서 약 2만9,900km의 천연가스 배관망을 운영, 약 713만가구에 천연가스를 공급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SCA 체결을 통해 중국 내 LNG 및 수소 사업 분야에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사가 중국 내 보유한 LNG 터미널 등 주요 자산에 대한 운영 노하우 등을 공유하고, LNG 수입 및 천연가스 판매와 관련하여 추가 협력한다.


수소 생산 분야에서는 베이징가스그룹이 건설 중인 톈진LNG터미널 등을 활용, CCUS(탄소 포집·저장·활용) 기술을 통해 블루수소를 생산, 신규 재생에너지 프로젝트와 연계해 그린수소를 생산 방안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또 베이징가스그룹이 소유한 천연가스 배관에 수소를 혼입하고, 수소 연료전지 발전소를 건설하는 방안도 검토한다.


한편 유 부회장은 리 야란 이사장과 함께 이날 오전 ‘넷제로 목표를 향한 아시아의 가스 산업’을 주제로 열린 WGC 기조발표 세션에도 참여했다.


유 부회장은 “에너지전환 시대에 천연가스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의 석탄발전 비중은 60~70%에 달하는데 이를 전환하는 과정에서 가스가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모든 국가들이 미래 에너지원으로 보고 있는 재생에너지의 간헐성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가스”이며 “천연가스는 어떠한 에너지믹스를 지향하더라도 반드시 거쳐 가야 할 관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89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