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디스플레이 산업분야 인력을 채용하는 '제5회 디스플레이/IT산업 채용박람회 2010'이 8월3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사)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와 충남디스플레이협력단, 충청권 New IT선도 인재양성센터가 주관하고 아산시, 천안시, (재)충남테크노파크 디스플레이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고등학생, 대학 졸업예정자 및 경력자는 물론 장애인도 구직자로 지원이 가능하다.
여기에는 (주)SFA, 네오뷰코오롱(주), (주)디이엔티, 에버테크노(주), (주)삼양EMS, (주)인지디스플레이, (주)오성엘에스티, 에스엔유프리시젼(주) 등 디스플레이관련 약 30여개 기업과 기관이 참가해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관 이외에도 기업 채용정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구직자에게 직접 전달하기 위해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를 제조하는 세메스(주)(남상권 대표, 충남 천안시 직산읍 소재)의 ‘채용설명회’, 손가락 지문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파악할 수 있는 ‘취업 지문적성검사’, 신길자 취업 컨설턴트가 이력서/자기소개서 등 1: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기존 박람회는 당일 이력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는 혼잡한 현장이 대부분이지만 디스플레이 채용박람회에는 사전 홈페이지(http://disjob.hbsys.net/)통해 이력서를 제출한 구직자들에게 참가 우선권이 주어진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충남의 4대 전략산업 중 하나인 디스플레이산업을 홍보하고 한걸음 더 나아가 디스플레이산업 뿐만 아니라 IT산업을 아우를 수 있는 전문 채용박람회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행사 명칭을 ‘디스플레이/IT산업 채용박람회’로 변경했다.
특히, 관련 기업들에게는 지역의 훌륭한 인재 풀을 구성하고 맞춤형으로 매칭 해주고 지역 대학생 및 고등학생, 이직을 원하는 구직자들에게는 지역의 대기업 및 강소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고용안정에 기여하고, 또한 금년에는 장애인 채용도 지원하여 장애인 취업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 함께 상생하는 문화를 조성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