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27 12:44:52
  • 수정 2022-01-27 15:23:41
기사수정


▲ ▲유병주 태성에스엔이 적층제조센터장(사진:태성에스엔이 적층제조센터)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컴퓨터 이용 공학) 전문기업 태성에스엔이의 적층제조 사업을 맡고 있는 태성에스엔이 DfAM 연구소가 금속 적층제조 부품 양산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투자를 거듭하고 있다.

태성에스엔이 DfAM 연구소는 지난 202112월 경기도 동탄에 태성에스엔이 적층제조센터(TSNE AM CENTER)’를 확장 이전했다고 27일 밝혔다.


적층제조 특화설계
(DfAM, Design for Additive Manufacturing)란 적층제조(3D프린팅) 방식이 구현할 수 있는 높은 설계 자율도를 이용하여 제품을 설계하는 방법이다. 위상최적화, Lattice 구조체, 파트 일원화 등의 기법을 사용하며 기존 제조 방법상 불가능한 제품의 설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적층제조의 제조업 적용이 확대되고 있다.


태성에스엔이 적층제조센터는 기초 설계부터 위상 최적화
, 설계 검증, 제작까지 적층제조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국내 유일의 적층제조 연구소로 세계적인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기업 Ansys(앤시스)Additive 솔루션과 함께 메이저 업체의 적층제조 및 기타 계측 장비를 운용하며 최고의 적층제조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에 확장 이전한 적층제조센터 신사옥에는 금속
3D프린터를 운용하는 공장과 계측실 공간이 대폭 확장돼 금속 적층제조의 생산 경쟁력이 강화됐다. 특히 오는 2월 구리 소재 전용 신규 장비가 구축될 예정이고, 양산 대응을 위한 대형 3D프린터 도입도 계획돼 있어 총 4대의 금속 3D프린터가 운용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적층제조 전문인력양성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전문 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교육장도 마련됐다.


태성에스엔이는 적층제조 부품 양산을 위한 공정기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
. 2021년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에서 시행하는 ‘DfAM 기반 스마트제조기술개발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현대자동차와 열교환기 DfAM 설계 및 적층제조 기술개발을 진행 중이다.


앞서 지난
2020년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에서 시행하는 ‘3D프린팅 제조혁신 실증지원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공정 개발을 추진했으며 그 결과 3D프린팅 산업 발전 공로와 전문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표창장을 수상한 바 있다.


유병주 태성에스엔이 적층제조센터장은
이번 적층제조센터 확장 이전에 따라 더욱 전문적인 설계-제조-후공정-품질관리의 통합 체계를 구축하며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자리매김 하겠다앞으로는 DfAM을 넘어 EfAM(Engineering for Additive Manufacturing:적층제조 특화엔지니어링)을 실현해 적층제조 산업 발전에 앞장 서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태성에스엔이는
1988년 설립 이후 매출액 500억원대의 국내 최대 CAE 전문 기업으로 성장했다. 회사는 앤시스(Ansys)의 한국총판으로 금속 적층제조 전 설계 단계에서 가상으로 제품 설계를 신속하게 시뮬레이션하는 소프트웨어를 판매하고 있으며, 적층제조 사업을 확대하고자 2019태성에스엔이 DfAM 연구소를 설립하고 금속 3D프린터를 구축하는 등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 태성에스엔이 적층제조센터에는 금속 적층제조 장비 ‘GE Additive M2’ 2대가 구축돼 있으며 올해 추가로 2대를 도입할 예정이다.(사진:태성에스엔이 적층제조센터)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76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