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2-09 15:02:24
기사수정

“산업 케미칼 및 디자인 아트 소재시장 선도할 것”


▲ 태성의 두 번째 브랜드인 마테리얼랩 (mARTerial LAB)이 출시한 세라믹 전문가용 모델링 클레이 ‘클레이파트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4차 산업에 필수적인 고품질, 고성능의 화학 제품과 디자인 아트 소재를 생산해 관련 시장을 선도하는 태성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차지연 태성 대표는 해외유학 경험과 전공을 살려 태성의 두 번째 브랜드인 마테리얼랩 (mARTerial LAB)을 창립했다고 설명했다. 마테리얼랩은 art와 material의 합성어로 예술재료를 생산하는 브랜드다. 차지연 대표는 파더스를 더욱 성장시키고 새롭게 탄생시킨 마테리얼랩의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마테리얼랩은 스티로폼 탄성 코팅제 등을 취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특수 세라믹 성분으로 조성된 전문가용 모델링 클레이인 ‘클레이파트라’를 출시했다. 클레이파트라는 시제품을 만드는데 유용한 제품이다.


시제품은 제품을 생산하기 전 제품의 디자인이나 설계 검증 등 외관 요소들을 점검하기 위함이다. 제품 생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예상치 못한 문제를 사전에 미리 검토해 방지하고 불필요한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라믹과 합성수지가 혼합된 클레이파트라는 부드럽고 가벼워 적은 힘으로도 원하는 모양을 쉽게 성형할 수 있어 스티로폼과 석고 대체제로 활용이 가능하다. 기존 스티로폼 조형물 제작 시 열선 사용 등으로 연기 및 악취가 발생하는데 클레이파트라는 쾌적하고 안전하게 제작할 수 있고, 원하는 부분을 추가하거나 제거하기가 용이하다.



세라믹 전문가용 클레이 ‘클레이파트라’, 내구성·가공성 우수

구동장치 연결 용이, 리사이클 아트·시제품·인테리어 등 활용



차지연 대표는 “클레이파트라는 유럽연합에서 제정한 전기 및 전자장비 내에 납, 수은, 카드뮴, 크롬, PBB 및 PBDE 등 총 6가지 인체 유해물질 사용에 관한 제한 지침 기준인 ROHS도 완료했기 때문에 안전하다. 또한 24시간 내수성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영하 10°C에서도 결로 현상이 없었다”고 설명했다.


일반 점토의 경우 완전 건조 작업을 하려면 오븐에 넣고 고열을 사용해야 하지만 클레이파트라의 경우 고온이나 고압과 같은 특별한 방법 없이 상온 건조가 가능하다. 건조 후에 전동 드릴이나 실톱, 커터칼 등으로 후가공이 용이해 구동장치와의 결합이 쉽다. 최근 물에 잘 뜨는 특성을 활용해 미니 전동 요트 제작 테스트를 마쳤다.


또한 일반 점토는 제작된 작품을 건조시키고 나면 충격에 취약하고 잘 갈라지는 현상이 발생하지만, 클레이 파트라는 건조된 후 석고 이상으로 단단하면서도 스티로폼만큼 가벼운 밀도를 자랑해 외부 압력을 가하거나 높은 곳에서 떨어뜨려도 망가지지 않는다.


이에 미술용, 교육용, 인테리어, 리사이클 아트 등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며, 이를 활용해 만든 타일은 단열 기능이 우수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실리콘 몰드로 찍어낼 수도 있고 아크릴 물감으로 도포가 가능해 다양한 모양과 색깔의 타일도 맞춤형 소량 방식으로 제작할 수 있다.


차지연 대표는 회사가 여기까지 성장하고 앞으로 나아가는데 있어 부천시와 한국세라믹기술원의 다양한 지원이 있어 가능했다며 고마운 마음을 밝혔다. 한국세라믹기술원 부천창업보육센터는 기술 개발 정보와 사업화를 위한 정책 정보, 지원금, 사무공간 제공 등 다양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다.


차 대표는 “현재 고분자 세라믹과 관련해 특허 출원 중이다. 계속해서 연구개발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제품의 품질 면에서는 그 어느 것과도 타협할 수 없다는 마음가짐으로 제품 생산에 임해 시제품 제작 하면 가장 첫 번째로 떠오르는 모델링용 클레이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클레이파트라 테스트 리포트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70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프로토텍 11
서울항공화물 260
이엠엘 260
린데PLC
im3d
엔플러스 솔루션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