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30 14:56:01
기사수정


▲ ‘영도 중리해안’ 산해진미 플로깅에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SK지오센트릭과 부산항만공사가 해양 환경 보존과 플라스틱 자원 선순환을 위한 산해진미 플로깅 캠페인을 시행해 지역사회 연대와 폐플라스틱 재활용 이슈를 환기했다.


SK지오센트릭은 ‘더 착한 자원 순환 사업’ 협약 기관인 부산항만공사와 함께 약 150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부산지역 해안도로를 중심으로 산해진미 플로깅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COVID-19 상황을 고려해 △해운대구 미포 △영도 중리해안 △남구 오륙도 선착장 등 세 개 장소에서 각각 소규모 단위로 시행됐다.


부산항만공사, 부산도시공사, 영화진흥위원회 등 부산 소재 공공기관 자원봉사자 150여 명이 참여,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약 2시간 동안 이뤄졌다.


단순히 해양 쓰레기를 줍는 것이 아니라, 올바른 분리수거 교육 및 재활용 가능 플라스틱에 대한 세밀한 분류를 통해 해양환경 보존의 중요성과 플라스틱 자원 선순환에 대한 시민 인식을 높였다.


해양 쓰레기 수거에는 SK지오센트릭이 개발한 PBAT(Poly Butylene Adipate-co-Terephthalate) 소재로 만든 친환경 생분해 비닐봉투가 사용됐으며, 폐플라스틱은 사회적기업 우시산이 업사이클링해 티셔츠, 수건 등으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SK지오센트릭은 지난 4월, 부산항만공사 및 사회적기업 등과 함께 해양 환경 보존 자원순환 모델 구축을 목표로 ‘부산항 더 착한 자원순환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지역 주요 관광지에서 수거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제품을 판매하고 취약계층에 기부하는 사업으로, 이번 플로깅 활동 역시 그 일환이다.


부산항만공사 남기찬 사장은 “본 캠페인이 점차 확대되어 자원순환에 대한 시민 의식이 제고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K지오센트릭 이종혁 그린비즈추진그룹 담당은 “플로깅을 통해 시민들이 올바른 분리 배출과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에 대한 이해와 자원 선순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었을 것”이라며, “부산 해안 중심 플로깅을 진행, 해양 환경 보존에 대한 공중 인식이 높아졌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산해진미’ 플로깅은 폐플라스틱 쓰레기로부터 산(山)과 바다(海)를 지켜 참(眞) 아름다운(美) 지구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은 친환경 캠페인이다. 플로깅(Plogging)은 스웨덴어로 줍는다는 뜻인 플로카업(Plocka up)과 영어로 달리기라는 뜻인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가볍게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활동이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63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