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13 13:51:23
기사수정

▲ 국립수목원-포스코강판,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식


국립수목원이 포스코강판과 함께 탄소중립 활동 실천과 ESG경영으로 공동 발전 강화에 나선다.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최영태)은 포스코강판과 ‘탄소중립 전략 실천 및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사회공헌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산림생태계 보호 및 ESG 경영의 중요성을 실천해 탄소중립 활동 활성화 등 공동의 목표 달성을 이행하기 위해 체결하게 됐다.


국립수목원과 포스코강판은 이번 협약을 통해 △ 산림사업(정원, 수목원교육)을 위한 민관협력 △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행사 및 주요 국제행사 지원 △ 탄소중립 및 ESG 활동에 대한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구축 △ 탄소중립 사회에 대한 국민인식 제고, 공동홍보 및 우호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탄소중립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으로 △탄소저감 효과를 위한 공동체 정원조성 △각종 정원박람회의 친환경 철강재(INFINeLI) 도입 및 행사 지원 △기업의 탈탄소 기술개발·상용화를 위한 전략 발굴과 상호 연계방안 검토 등을 계획하고 있다.


국립수목원은 포스코강판과 함께 국립수목원 내 어린이 교육공간인 ‘숲이오래’ 조성 협업을 통해 차가운 철에 따뜻한 자연의 온기를 불어넣은 성공사례로 세계적인 건축잡지인 아키데일리(ArchDaily)에 등재된 바 있다.


국립수목원 최영태 원장은 “양 기관이 협력해 산림생태계 보호를 위한 탄소중립 활동 실천과 탈탄소 미래기술개발 등 친환경 ESG 경영에 공동의 좋은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59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