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7-06 09:17:16
기사수정

▲ SIMTOS 2022


국내 최대 생산제조기술전문 전시회인 SIMTOS는 2022년 5월 23일부터 27일까지 개최되는 전시회를 앞두고 다양한 전략을 수립해 풍부한 볼거리와 최적의 장(場) 제공에 나선다.


SIMTOS는 비대면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제한적인 온라인 전시회를 선보이며, ‘전시 미니멀 캠페인’을 통해 참가업체의 참가비 부담완화에 노력하는 등 참가업체의 만족도가 높은 전시회를 개최하기 위한 준비를 했다고 밝혔다.


SIMTOS 2022는 전시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Back to the Basics(기본으로 돌아가자!)’로 주제를 정하고, 내년 5월 23일 부터 27일까지 5일간, KINTEX 1, 2전시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SIMTOS 사무국인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는 참가업체들이 국내에서도 안심하고 해외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해외진출 올인원 지원사업을 확대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의 재확산 가능성에 대비하기 위해 제한적인 온라인 전시회를 병행 개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KOTRA와 협업해 ‘buyKorea’에 공작기계분야의 수출전용 온라인 전시관도 운영하고 있으며, 10월부터는 SIMTOS 전 품목을 전시하는 ‘SIMTOS 특별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SIMTOS 사무국은 3월부터 디지털 콘텐츠 제작, 현지 세일즈랩을 통한 바이어 마케팅, 온라인 사전상담회 개최, 수요연계 R&D 사업 지원, SIMTOS 기간 중 바이어 초청 등의 전략을 수립하고 양질의 해외바이어 유치활동을 준비해 왔다.


이를 오프라인 전시회와 연계해 국내 생산제조업체들이 해외전시회에 나가지 않고서도 판로개척 및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코로나19 극복 방안 마련과 홍보마케팅의 한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체들이 낮은 부담으로 SIMTOS에 참가할 수 있도록 세부적인 방안을 마련했다.


참가유치 기간 단축을 통한 임차료 구조 개선으로 부스임차료 동결 운영하고, 필요 부분만을 유지해 참가업체 비용부담을 완화하는 전시 미니멀 캠페인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선착순 4,800부스에 한해 페널티 면제, 부스배정 배점 가점 등 다양한 조기 참가신청 혜택을 제공해 참가비 절감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특히 SIMTOS 2022에서는 참가업체가 추천한 신규업체가 참가신청을 완료하면 추천한 참가업체에게 에이전트 수수료를 지급하고, 추천받은 신규 참가업체에게는 레이아웃 무료 광고 혜택을 제공하는 새로운 프로모션 전략도 선보인다. 이와 더불어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한 SIMTOS 2022 참가비 외부지원 컨설팅, 참가규모 조정기간 운영 등 다양한 지원책도 펼칠 예정이다.


또한 SIMTOS 2022를 참가업체의 재도약 기회로 만들기 위해 수요자 중심의 품목별 전문관 조정 및 생산제조기술 전시회에 적합한 전문관제를 개편하는 한편 참관객 유치에도 전략적으로 접근하고자 한다.


디지털 가공, 스마트 제조 등 트렌드에 맞춰 국내외 유치 대상 업체의 DB 및 운영 규정을 재정비한 전시사무국은 참가업체 홍보효과 극대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채널 및 국내외 에이전트 등 인프라 구축을 완료했다.


이와 함께 참관객 유치 및 전시 기간 중 현장 방문을 유도하는 등 참가업체를 위한 하이브리드 참관객 홍보마케팅을 추진한다. 또 SIMTOS만의 특화된 매칭프로그램을 활용해 참가업체 소개·제품홍보 채널을 강화하여 참관객의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SIMTOS 2022의 참가신청 접수는 7월 1일부터 시작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공작기계 전문가인 김경동 기획본부장이 사업본부장으로 보직 이동됐고, 박재현 부장이 전시운영팀장과 홍보팀장을 겸직하면서, SIMTOS의 산업적 기술 분야가 강화되고 일원화된 방향으로 홍보와 운영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김경동 사업본부장은 “참가업체 전시만족도 제고를 위한 운영에서부터 참관객 유치, 참가업체 출품제품 홍보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이고 균형적인 전략을 수립해, 관계자들과 신속하고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55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