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심승일 한국고압가스제조충전안전협회·한국고압가스공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2021년 신년사] - “고압가스 수급·안전 위한 협의회 활동 통해 지속적 성장 도모”
  • 기사등록 2021-01-08 10:30:38
  • 수정 2021-01-08 10:30:57
기사수정

“고압가스 수급·안전 위한 협의회 활동 통해 지속적 성장 도모”



우선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고압가스산업계에 종사하시는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위기와 함께 탄산가스 등 고압가스 수급의 어려움에 부딪히면서도, 본연의 임무를 잃지 않고 고압가스산업 발전과 가스사용업체를 위해 열심히 동분서주해 온 우리 고압가스 충전업체의 노고에 대해 먼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고압가스산업계는 항상 원활한 가스공급과 가스안전을 위해 노력해 왔던 것이 사실이고 금년에도 이런 현안사항들이 지속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난해에는 산업부, 가스안전공사, 고압가스업계가 참여한 고압가스안전협의회를 구성하여 합리적인 가스안전관리제도 정착을 위한 상호소통의 기회를 마련한 바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아직 협의회의 본격적인 출범을 하지 못했으나 산업부 및 안전공사 담당자와 실무회의를 개최함으로써 민관협의기구 활동을 위한 출발점을 마련하였고 금년초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협회와 연합회는 앞으로 고압가스공급 및 사용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고압가스안전협의회를 통해 심도 있게 논의해 관련 규정을 개선하고 가스안전을 위한 업계의 관심과 노력을 증대시켜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고압가스의 수급문제가 해마다 반복되고 있으며, 가스수급이 원활치 못할 경우 가스사용업체의 생산차질로 이어지게 되므로, 최근에는 정부에서 산업용가스의 수급에 관심을 갖고 관리할 수 있도록 건의한 바 있으며, 정부는 고압가스산업을 담당하는 부서를 지정하여 수급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노력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원료가스 공급사와 충전업계 등이 참여한 고압가스수급협의회의 구성을 산업부에 건의할 예정입니다.


정부도 우리 고압가스업계의 건실한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갖고, 보다 원활하게 가스가 수급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해 주실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올해도 우리 협회와 연합회는 전체 회원들의 뜻을 모아 지속적인 성장을 모색하도록 최대한 노력할 것입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40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이엠엘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아이엠쓰리디 202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