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테크노파크(원장 신진)는 인천지역의 ‘2009 하반기 정책리포트’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2009 하반기 정책리포트는 ‘인천지역 경제동향과 시사점’을 비롯해 ‘한·인도 CEPA체결이 인천제조업에 미치는 효과분석 및 시사점’, ‘서해안신산업벨트구축에 따른 인천의 발전방안’, ‘주목되는 자동차의 변신 그린카’, ‘인천지역 나노산업과 발전방안’, ‘새로운 아젠다 세터로 등장한 아바타와 아이패드의 의미와 시사점’ 등 6개 정책리포트가 포함돼 있다.
‘인천지역 경제동향과 시사점’에서는 인천지역 실업 및 고용동향, 인천지역 경제구조변화와 고용과의 관계 등을 분석해 산업구조 고도화로 인한 고용여건의 지속적인 개선을 전망하고 있다.
‘새로운 아젠다 세터로 등장한 아바타와 아이패드의 의미와 시사점’에서는 영화 아바타와 아이패드의 사례를 들어 인천지역 제조업의 나아갈 방향을 제안하고 있다. 특히 이 리포터에는 제조업의 서비스화 지원을 위한 정책방향을 5M(시장·Market, 동기·Motive, 의지·Mind, 인력·Man, 방법론·Method)으로 요약하고 송도TP의 K-BUNT(한국형 기술경영통합지원시스템)와의 연계방안에 대한 설명을 함께 하고 있다.
신진 송도TP 원장은 “이번에 발간한 정책단신은 인천산업 및 경제, 기업의 발전, 산업구조의 고도화 등에 올바른 정책방향을 모색하는 기본 자료”라며 “인천지역의 모든 산업과 과학기술의 발전을 위한 소중한 기초자료로 적극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