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을 위한 무료 교육이 열린다.
건국대 공과대학 디스플레이공학 연계전공(책임교수: 문두경 신소재공학과 교수)은 국내 디스플레이 산업 인적자원개발 활성화를 위해 디스플레이 기업체 재직자를 대상으로 차세대 디스플레이의 이론 및 실습 위주의 교육을 진행한다.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와 노동부의 지원으로 이뤄지는 이번 교육과정은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각광을 받고 있는 유기전계발광소자(OLED) 중 백색광원을 구현할 수 있는 고분자 White PLED(polymer light emitting diode)의 재료 및 공정 기술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디스플레이 기술 동향, OLED 공정, white PLED용 고분자 재료의 이해, 색상해석의 원리 등의 이론교육을 한다. 뿐만 아니라, 건국대 대학원생들이 합성한 고분자 소재를 이용해 white PLED를 직접 제작하고, 특성을 평가하는 전 공정에 대한 1:1 맞춤형 실습 위주의 교육을 실시한다.
한편, 올 상반기에 예정된 세 차례의 교육 중, 3월 1차 교육에 디스플레이 관련 국내·외 11개업체(SFA, JSR, RGB display Koera, 모린스, 하이디스, DSM, 삼화페인트, 아텍 LTS, P&H tech, 이그잭스, 동아캠텍 등) 임직원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90%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2차교육은 14~16일, 3차교육은 5월24~26일에 실시한다. 디스플레이 관련업계 종사자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교육비는 노동부 지원으로 전액 무료이다. 디스플레이 인적자원개발센터 홈페이지(http://edu.kdia.org)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