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와 옥천군은 충북 의료기기 산학협력구축사업 일환으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충북 의료기기 산업 활성화 및 제품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전국 최초 의료기기 분야 전문 디자인 공모전인 ‘제4회 충북 의료기기 디자인 공모전’을 추진한다.
공모분야는 지역 내 우수 의료기기 10개 제품에 대한 지정공모(제품 7, 포장 3)와 1개의 자유공모(창의적 의료기기 아이디어 디자인)분야이며, 공모기간은(07.20∼10.19) 3개월간 진행한다.
응모자격은 국내 대학생(대학원생, 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출품 가능하며 혁신성, 심미성, 실현가능성, 활용성 등 4개 분야의 종합평가를 거쳐 대상 1점(상금 200만원 및 도지사상), 금상 3점(상금 100만원 및 도지사상), 은상 3점(상금 50만원 및 옥천군수상), 장려상 10점(20만원 및 TP원장상)으로 각각 선정 및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전 출품작품은 충북TP 지역산업육성실(043-270-2812)에서 접수하고 수상작에 대한 소유권 및 저작권에 관련한 사항은 특허청 ‘공모전 아이디어 보호 가이드라인’을 준수한다.
한편 충청북도는 지역의 의료기기 산업육성을 위해 옥천의 기구축된 의료기기 클러스터단지와 현재 추진중인 제2의 의료기기 산업단지(바이오 식품 및 의료기기 등) 그리고 오송·오창 중심의 바이오밸리를 연계한 의료기기, 헬스케어, 바이오의약, 융합바이오 세라믹 소재분야 등 다양한 지원사업으로 지역 내 의료기기 산업생태계 기반을 더욱 강화하여 성장동력산업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