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테크노파크(원장 신진)가 다음달 12일까지 ‘2010년도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 신규지원 대상사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식경제부와 인천광역시 지원으로 추진되는 송도TP 지역연고산업육성사업은 대내외의 산․학․연․관 및 기업지원기관 간의 협력촉진과 연계강화를 통해 지역발전역량을 결집․확충하고 지역내 산재돼 있는 연고(특화)자원의 산업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지원분야는 지역전략산업을 제외한 지역의 새로운 자원 발굴, 일자리 창출 및 소득증대를 위한 특화산업분야로 1차산업 중심은 제외된다.
신청자격은 지역특화자원을 산업화할 수 있도록 인프라가 구축돼 있고, 내외부 기관과의 컨소시엄 구성 등 기업지원기능을 할 수 있는 대학, 연구소, 기업, 기업 지원기관을 주관기관으로 하고 이에 준하는 자격을 갖춘 참여기관이 3곳 이상이어야 한다.
지원유형은 단위(기초 또는 광역단위)사업과 연계(기초 또는 광역)사업, 공통지원사업이며, 지원조건은 과제당 연간 6억원 내외이고 정부출연금의 15%∼30%이상 민간부담금 및 지방비 매칭이어야 한다. 지원기간은 3년 이내이다.
사업신청서 제출은 4월12일까지 사업신청서 원본 1부 및 사본 15부 등 사업계획서를 송도테크노파크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도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step.or.kr) 또는 전략기술기획단 산업정책팀(032-260-0781)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