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LG화학 매출이 전년대비 소폭 하락한 가운데 정보전자소재 부문의 수익성이 악화된 것으로 드러났다.
LG화학(대표이사 박진수)이 26일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조석제 사장(CFO) 주재로 2014년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회사의 2104년 매출은 전년대비 2.4% 하락한 22조5,778억원, 영업이익은 24.8% 내린 1조3,108억원을 달성했다.
사업부문별 실적을 보면, 석유화학부문은 매출 17조2,645억원, 영업이익 1조 1,173억원으로 전년대비 2.0%, 영업이익은 16.1% 각각 감소했다.
또 정보전자소재부문은 매출 2조 8,074억원, 영업이익 1,581억원으로 전년대비 매출은 11.3% 감소했으며, 영업이익은 58.3%가 감소하면서 사업분야 중 가장 하락폭을 보였다.
전지부문은 매출 2조8,526억원, 영업이익 649억원으로 전년대비 매출은 10.5%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00.9% 증가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5조 3,723억원, △영업이익 2,316억원, △순이익 1,094억원의 실적을 시현했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4.8%, 영업이익은 26.8%, 순이익은 38.2%가 각각 감소를 기록했다.
햔편, 올해 LG화학의 매출 목표는 전년대비 0.4% 감소한 22조4,800억원으로 설정했으며, 시설투자(CAPEX)는 전년대비 13.3% 증가한 1조7,900억원을 집행할 계획이다.
우선, 석유화학부문에서 SAP(고흡수성 수지) 8만톤 및 AA(아크릴산) 16만톤을 증설할 예정이며, △EPC(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컴파운드) 등 세계적 기술 경쟁력을 갖춘 차별화 제품 확대 및 글로벌 고객 기반 강화를 통해 성과창출 역량을 강화하고 △세계 최고의 NCC원가경쟁력 확보 및 ABS 시장지배력 강화 등 기존 사업 경쟁력도 강화할 방침이다.
정보전자소재부문은 △대형 TV 및 모바일용 편광판 개발 강화를 통한 고부가 제품 확대로 LCD소재 분야의 수익성을 강화하고, △OLED재료·조명 등의 신제품 라인업 확대 등을 통한 신사업 육성에도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전지부문은 △모바일 전지는 새로운 어플리케이션 및 중국고객 확대를 통해 수익성을 강화하고 △자동차전지는 수주 프로젝트의 성공적 사업화 준비 및 시장선도 제품 개발을 통해 2016년부터 급격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친환경차 시장 확대에 대비하고 △전력저장전지는 전력망 및 주택용 시장에서의 수주확대로 경쟁 우위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2015년 사업계획과 관련 CFO 조석제 사장은 “유가하락의 영향으로 석유화학부문에서 매출은 일부 감소할 수 있으나 제품 수급상황을 고려했을 때 제품가격 하락폭이 제한적이어서 수익성은 좋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 1분기 전망에 대해 조 사장은. 석유화학부문은 △원료가 안정화에 따른 제품 스프레드 개선 △에틸렌 연간 220만톤 생산체제 확립을 통한 규모의 경제 강화 △차별화된 제품구조 및 원가경쟁력 등을 바탕으로 경쟁우위의 성과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정보전자소재부문은 비수기 지속이 예상되나, TV 대면적화에 따른 편광판 수요는 견조할 것으로 전망되는 한편, 전지부문은 폴리머전지 증설라인 본격 가동 및 중국 고객 점유율 확대 등으로 모바일전지 실적 개선이 예상되며, 자동차전지는 제품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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