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11-06 17:15:49
기사수정

▲ 삼성전자 105형 커브드 UHD TV 제품 이미지.

삼성전자의 3분기 북미 UHD TV 시장점유율이 역대 최고치를 경신한 것으로 조사됐다.

시장조사기관 NPD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3분기 북미지역 UHD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62%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지난 2분기 50%대를 넘어선 뒤 1분기만에 다시 60%대 벽을 돌파한 것이다.

이번 북미 지역에서의 UHD TV 시장 독주에는 커브드 체험 이벤트가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회사는 올해 초부터 북미 최대 전자제품 매장인 베스트바이에 삼성 커브드 UHD TV의 화질과 몰입감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마련해 운영해왔다.

이러한 프리미엄 마케팅 통해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이 삼성의 UHD, 특히 커브드 TV의 화질·몰입감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유도했고 그 결과 ‘커브드’로 차별화된 UHD 제품 판매 증가로 이어졌다.

실제, 미국에서 판매되는 UHD TV 중 커브드 TV의 비중이 40%대를 넘어서 지속적으로 증가 중이며, 캐나다도 UHD TV 중 커브드 TV의 비중이 58%를 넘어서며 커브드 제품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이에 따라 전체 평판TV 판매 성적도 순항 중에 있다. 3분기 북미지역의 전체 평판TV 시장점유율은 금액 기준으로 전년 대비 1.3%포인트 상승한 34.7%를 기록해 3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박광기 부사장은 “삼성 커브드 UHD TV는 최고의 성능과 디자인, 콘텐츠가 조화된 결정체”라며 “4분기에도 삼성 커브드 UHD TV의 가치를 북미 지역 고객에게 전달하는데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225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eos
프로토텍 11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