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10-22 18:37:20
기사수정

▲ 삼성전자가 21일 러시아 ‘톨스토이 문학상’ 시상식에서 105형 커브드 UHD TV를 통해 역대 수상 장면을 전달했다. .

삼성전자가 러시아에서 다양한 문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삼성 TV의 프리미엄 위상을 한층 강화하고 실질적 판매율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삼성 TV는 지난 8월 러시아 평판 TV 시장에서 매출기준 점유율 36.7%을 기록했고, 특히 UHD TV 시장에서는 56.4%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이는 다양한 문화 마케팅의 산실로 분석되는데, 삼성전자는 10월 21일(현지 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볼쇼이 메인 극장 베토벤홀에서 열린 ‘톨스토이 문학상(Yasnaya Polyana Awards)’시상식에서 105형 커브드 UHD TV를 전시하고 역대 수상 장면을 생생한 UHD 화질로 전달해 러시아 문학에 대한 관람객들의 이해를 돕고 세계 문학인들에게 감동을 전했다.

특히, 러시아 정부가 정한 ‘문화의 해’를 맞아 문화부 장관, 대통령 문화 고문 등 많은 유명 인사들이 참여한 올해 문학상 시상식에서는 삼성 105형 커브드 UHD TV가 시상식 무대 중앙에 위치해 시상식에 참석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러시아 내 프리미엄 TV의 위상 강화를 위해 10월 12일 러시아 소치에서 개최된 ‘포뮬러 1 그랑프리 러시아 대회’에서 대통령 라운지에 105형 커브드 UHD TV, 주요 VIP 라운지에 85형 UHD TV, 65형 커브드 UHD TV 총 9대를 설치해 레이싱 서킷에서 느껴지는 스피드를 생동감 넘치는 초고화질로 전달했다.

대회를 방문한 700여 명의 관람객들은 삼성 UHD TV를 통해 스릴 넘치는 레이싱 경기를 생생한 몰입감으로 실감나게 관람할 수 있었다.

또한, 지난 9월 모스크바에서 많은 유명인사들의 참석 하에 열린 세계적인 잡지 GQ의 ‘Man of the year’ 시상식에서도 무대 위에 105형 커브드 UHD TV를 설치하고, TV를 통해 수상 후보자 소개와 수상자 발표를 진행해 500여 명 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상철 삼성전자 CIS총괄 부사장은 “삼성 TV가 갖춘 제품의 우수성과 다양한 문화 마케팅 활동으로 러시아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며 “보다 새로운 소비자 경험을 전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러시아 시장에서의 프리미엄 위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톨스토이 문학상’은 세계적 대문호인 톨스토이의 휴머니즘과 문학성을 기리고 러시아 문학의 발전을 장려하기 위해 2003년 삼성전자의 후원으로 설립된 상으로 현재 러시아 3대 문학상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223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