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기업의 입장에서 로봇기술과 산업을 전망하는 워크샵이 개최된다.
한국로봇산업협회는 협회 이사사인 (주)NT리서치와 (주)NT메디에서 개최하는 ‘FRT2014 Workshop(로봇기술의 미래 워크샵)’이 오는 1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시 삼성동 코엑스 3층 327호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민간기업의 입장에서 로봇기술과 산업을 전망하는 연례 워크샵인 FRT2014 Workshop은 올해로 제5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이호길 박사 ‘로봇 진흥 10년의 교훈과 향후 전망’이란 주제로 발표를 하고 뒤이어 (주)NT리서치 김경환 대표가 ‘제조업용 로봇의 지능화와 의료재활 로봇의 상용화’란 주제로 발표한다.
또 야스카와전기 한명식 부장이 세 번째 발표자로 나서 ‘산업용 다관절 로봇의 신세대로의 진화’란 주제로 발표를 하고 한양대학교 서일홍 교수가 오전 세션의 마지막 발표자로 나서 ‘제조업용 로봇의 지능 연구 현황’이란 주제로 발표를 한다.
4명의 전문가 발표 후 ‘제조업용 로봇의 지능: 실현 가능성과 전망’이란 주제로 패널 토의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김홍석 박사의 진행으로 열리며 성균관대학교 이석한 교수, 한양대학교 서일홍 교수,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김문상 박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이상무 박사, LG 전자 장우석 상무가 패널로 참석한다.
패널토론 이후 점심식사를 하고 오후 세션에선 KIST 강성철 박사가 ‘차세대 미세 수술 로봇의 전개’란 주제로 발표를 하고 국립재활원 송원경 박사가 ‘재활 로봇의 중개 연구 사례’란 주제로 발표를 한다.
이어서 서울대학교 조규진 교수가 ‘Introduction to Soft Robotics’란 주제로 발표하고 1부 폐회와 장내 정리 후 2부 체험 실습 세션이 진행된다.
이번 워크숍에 참가를 원하는 기업 및 관계자들은 사전 등록이 필수이며 참석 가능 인원은 150명 정도여서 조기에 사전 등록이 마감될 수 있다. 기타 워크숍 참가 문의는 전화(02-843-3460) 또는 이메일(ask@nt2004.net)로 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20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