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3-10-01 10:22:37
기사수정

▲ 최근 7년간 삼성의 브랜드 가치 순위 및 가치금액(단위 : 억달러).

삼성전자가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8위를 차지하며 브랜드가치 4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다.

삼성전자는 지난 30일 인터브랜드 발표한 자사의 브랜드가치 396억달러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 순위가 지난해 9위에서 8위로 1단계 상승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삼성전자의 브랜드가치는 전년대비 20.4% 증가한 것이며 이는 세계 100대 기업 평균 상승치 8%를 크게 웃도는 수치임은 물론, 테크놀로지 기업 평균치인 15% 보다도 높은 압도적인 성장세다.

이러한 성과는 삼성의 뛰어난 경영성과와 지속적으로 스마트폰, TV 등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을 주도한 것과 더불어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활동 덕분으로 해석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4’와 '갤럭시 노트 3’를 선보이며 확고한 글로벌 휴대폰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 했으며, 혁신적인 패션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기어’를 출시하며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

또한 세계 최초 곡면 UHD TV를 비롯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TV 부문에서는 7년째 세계 1위의 위치를 차지했고, 프리미엄 생활가전 제품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시장을 주도해나가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해 ‘끊임없는 혁신과 발견으로 모든 이들에게 새로운 삶의 가능성을 제공한다(Discover the World of Possibilities)’는 ‘브랜드 이상(理想)’을 세우고, 이를 반영한 전방위 마케팅 활동에 나서고 있다.

심수옥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부사장)은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는 단계에서 나아가 소비자들이 열망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지난해 새롭게 회사의 브랜드 이상을 정립해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이를 반영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은 지난 2009년 처음으로 브랜드 가치 순위 세계 20위안에 진입했고, 이후 3년만인 지난해 세계 톱 10 브랜드 진입에 성공했다.

삼성은 세계적인 전략 컨설팅사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이 발표한 ‘2013년 가장 혁신적인 기업(The Most Innovative Companies 2013)’에서 역대 최고 순위인 2위에 선정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164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