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2-28 16:40:30
기사수정


▲ 27일_한국자동차연구원과 쌍용차가 미래차 경쟁력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한국자동차연구원과 쌍용자동차가 미래차 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협력으로 선제적 대응에 나선다.


한국자동차연구원(원장 나승식, 이하 한자연)이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정용원, 이하 쌍용차)와 손잡고 미래차 전환 전략 및 R&D 협력 모델 발굴에 협력한다고 27일 밝혔다.


나승식 한자연 원장과 정용원 쌍용차 대표는 지난 24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쌍용차 본사 대회의실에서 ‘친환경·미래차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에는 양 기관장을 비롯해 정장선 평택시 시장, 정형민 평택시 미래도시국장, 황선식 평택시 미래전략과장, 이재관 한자연 자율주행기술연구소장, 권용일 쌍용차 연구소장 등 주요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동 MOU는 미래차 생태계 전환에 신속히 대응하고자 양 기관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미래차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 발전 방안을 담고 있다.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친환경차(전기차·수소차엔진 하이브리드카)·미래차(자율주행차 커넥티드카) 핵심기술 R&D 협력 △기술애로·정책규제 발굴 및 정부사업(국책 R&D) 공동 수행 △연구시설 및 기자재 공동 활용 및 주기적인 정보교류 등을 포함하고 있다.


한자연은 쌍용차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완성차사의 R&D 자원 활용과 정책사업 수행 기술 정보 교류 등을 통해 국내 자동차 산업의 미래차 전환 지원 생태계 구축에 속도를 낼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승식 한국자동차연구원 원장은 “글로벌 차원의 선도국가들이 전기차·자율주행 등 미래차 기술 확보에 공을 들이고 있으며 완성차 및 부품업체 등 관련 생태계가 생존을 위해 절실히 노력하고 있는 시기”라며 “미래차 분야의 정책·산업·R&D기술 등을 지속 개발하여 국내 자동차 업종의 원활한 전환 대응이 가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26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