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2-06 17:39:21
기사수정

▲ 충남TP 서규석 원장(앞줄 左 4번째)을 비롯해 충남테크노파크 비전 발표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테크노파크(원장 서규석)가 충남도민과 기업의 성장, 산업육성에 기여하기 위한 산업 및 기술 혁신의 거점기관으로 재탄생하기 위해 새로운 비전과 목표를 설립해 선포했다.


충남테크노파크는 새롭게 시작하는 2023년 비전 발표회를 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태흠 충남도지사 축하영상, 충청남도의회 김명숙 기획경제위원장, 안종혁 의원, 이지윤 의원, 충청남도 유재룡 산업경제실장, 김영석 베이벨리메가시티 건설추진단장님(前해수부장관) 등이 참석했다.


2023년도를 맞아 충남TP는 ‘충남 산업기술·기업성장 고도화로 발전 역동성 확보’의 비전과 ‘힘쎈 충남을 지원하는 산업·기술 혁신의 거점기관’이라는 미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충남TP의 새로운 비전과 미션은 3대 경영목표를 중심으로 4대 전략과 11개 핵심과제를 통해올해 충남TP가 첨단 산업육성 및 지역 중소기업의 새로운 기회창출에 앞장서겠다는 다짐을 담고 있다.


충남TP는 올해부터 재단의 위상 재정립을 위해 △충남형 혁신산업 육성(지역균형, 미래신산업, 탄소중립 등) △산업, 기술을 견인하는 기업지원 고도화(기업지원, 인재양성) △산학연 중심의 혁신네트워크 강화(기술교류, 데이터플랫폼) △책임과 신뢰의 혁신경영(신뢰경영, ESG경영, 열린소통 등) 이라는 4대 전략과 11개 핵심과제를 통해 충남의 산업과 기업성장으로 충남의 신산업을 마련하고, 기업성장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서규석 원장은 “올해 충남TP는 창립 24주년으로 성년의 위치에 있다. 유기적인 산·학·연·관 연계를 통해 창의적인 기업들의 육성과 기업지원으로 성공기업을 창출하는 국내 최고의 기업육성 및 사업화 지원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 충남TP 제11대 원장으로 취임한 서규석 원장은 중앙정부와 민선 8기 충남도정을 반영한 새로운 미션과 비전을 설정했다.


3대 경영목표(지역산업 및 선도기업 육성, 기술확산 네트워크 강화, 혁신경영체계구축)를 기반으로 지역균형발전, 탄소중립, 미래성장이라는 주요이슈들을 산업발전과 기업성장이라는 2개의 연장선상에서 어떠한 방향으로 발전시켜 나아갈지 앞으로 충남TP의 귀추가 주목된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23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