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2-01 17:30:06
기사수정


▲ 새만금개발청은 전라북도, 군산시 등 지자체, 새만금 산단과 수변도시의 사업시행자인 한국농어촌공사 및 새만금개발공사와 ‘새만금 투자유치 활성화 특별반(이하 특별반)’을 구성하고, 1월 31일 협력회의를 개최했다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규현)이 ‘기업으로 붐비는 새만금’ 만들기에 본격 돌입했다. 


새만금개발청은 전라북도, 군산시 등 지자체, 새만금 산단과 수변도시의 사업시행자인 한국농어촌공사 및 새만금개발공사와 ‘새만금 투자유치 활성화 특별반(이하 특별반)’을 구성하고, 1월 31일 협력회의를 개최했다.


특별반은 투자유치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새만금개발청의 투자유치 총괄 관리·조정 기능을 강화하고, 기관 간 정보공유 및 유기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상승(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구성됐다. 정기회의를 통해 신속한 투자자 대응 및 투자유치 활동 전반에 대한 협력·지원 기능을 수행한다.


이날 협력회의에서는 새만금에 신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교통수단(모빌리티), 이차전지, 소재·부품·장비, 반도체, 신재생에너지, 그린수소 산업분야를 중심으로 기관별 투자유치 활동계획을 발표·공유했다.


특별반은 올해 찾아가는 기업설명회, 1:1 투자상담 등의 대면 활동과 대한상의․전경련 등 주요 경제단체 및 기업과의 협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산업별 유망기업 발굴 및 접촉, 투자설명회, 기업간담회, 산업박람회 등에 공동으로 참여하고, 외국 기업 유치를 위해 코트라·외국상공회의소와 협력 등 기업유치에 총력을 다한다.


아울러 이차전지·반도체 등 첨단·특화산업 및 알이백(RE100) 기업들이 투자할 경우, 파격적인 세제 지원과 장기임대용지 공급 등 차별화된 투자혜택을 제공해 신산업 협력지구(클러스터) 조성에도 속도를 낸다.


특히, 국내외 대규모 선도(앵커) 기업 유치를 위해 기업의 필요사항, 요구조건 등을 고려한 선제적 투자제안은 물론, 기업이 원하는 시기에 용지의 위치·면적을 제공하고, 투자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를 과감히 개선하는 등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새만금개발청은 코로나 19와 경기침체 등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펼쳐 작년 한해 개청(‘13. 9.) 이후 체결한 산단 입주계약 총 50건 중 21건을 체결하여 역대 최대의 기업유치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입주지원 간담회 등 기업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맞춤형 지원으로 이미 새만금 산단에 입주해 있는 ㈜이씨스 등 2개사의 추가 투자를 이끌었다. 해외 투자유치 분야에서도 한중합작 배터리 소재 기업의 투자를 유치하는 등 굵직한 성과를 거두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22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