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27 12:41:33
기사수정

지능형 전력 및 센싱 기술의 선도 기업 온세미가 독일 폭스바겐 AG에 차세대 전기차에 필요한 트랙션 인버터 솔루션을 공급한다.


온세미는 26일 폭스바겐과 전기차 트랙션 인버터 솔루션을 가능하게 하는 SiC(실리콘 카바이드)모듈 및 반도체를 제공하는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온세미는 엘리트 실리콘 카바이드(이하 EliteSiC) 1200V 트랙션 인버터 전원 모듈을 공급할 예정이다. EliteSiC 전력 모듈은 동일 핀 형태로 호환이 가능하여 솔루션을 다양한 전력 수준 및 모터 유형으로 쉽게 확장할 수 있다. 전기차용 인버터용 솔루션은 3개의 EliteSiC 1200V 하프 브릿지(Half-Bridge) 모듈로 구성돼 있으며, 광범위한 영역으로 두 차축의 인버터를 모두 지원한다.


온세미 및 폭스바겐 팀은 개발 및 평가 중인 사전 생산 샘플과 함께 차세대 플랫폼용 전력 모듈 최적화에 대해 1년 이상 협력해 왔다.

 

또한 온세미는 19개의 웨이퍼 제조 및 패키징 제조 공장을 통해 폭스바겐에 IGBT, MOSFETS, 이미지 센서 및 전력 관리 집적 회로(PMIC)를 포함한 500개 이상의 다양한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온세미는 볼(boule) 성장, 웨이퍼링, 기판, 에피택시, 디바이스 제작, 동급 최고의 통합 모듈 및 개별 패키지 솔루션을 포함해 수직 통합 실리콘 카바이드(SiC) 생산망을 제공하여 폭스바겐의 공급망 안정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폭스바겐 AG의 운영 및 전략 반도체 태스크포스 COMPASS 책임자인 카르스텐 슈나케(Karsten Schnake)는 “온세미의 트랙션 인버터 모듈의 탁월한 성능과 품질 및 최고의 시스템 솔루션을 만들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통해, 폭스바겐 그룹 차량에서 고객이 기대하는 탁월한 주행 경험과 품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온세미는 체코 공장을 포함해 미국, 아시아 및 유럽 등에 제조시설을 구축하고 있어 우리의 전략적 시장을 완벽하게 지원한다”고 말했다.

 

온세미 파워 솔루션 그룹(Power Solutions Group)의 부사장 겸 총괄인 사이먼 키튼(Simon Keeton)은 “온세미는 세계적으로 SiC 생산량을 늘리기 위한 투자를 하고 있어 폭스바겐의 급속한 전기차 생산 확대를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21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