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28 17:51:23
  • 수정 2022-09-28 17:55:12
기사수정


▲ 린데코리아 성백석 회장(右 첫번째)이 개막식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계적인 산업가스 및 엔지니어링 기업 린데코리아
가 선진 그린수소 밸류체인을 통한 미래 수소산업 발전 청사진을 선보였다.

린데코리아는 928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에서 열린 ‘2022 전라북도 신재생에너지 박람회에 참가해 그린수소 등 차세대 수소의 다양한 활용 솔루션을 소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린데코리아는 
수소의 생산(정제 및 액화기술 포함)부터 저장, 운송 및 유통, 충전에 이르기까지 전주기적인 수소 벨류체인의 기술을 담은 통합솔루션 린데 클린 하이드로젠(clean hydrogen, 청정수소)’을 소개했다. 실제 환경과 동일하게 구현된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체험 스테이션과 디오라마를 통해 해당 기술을 잘 모르는 일반인들이라도 이해하기 쉽도록 해 관람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모았다.


다양한 공급원료와 천연자원으로 수소를 생산하는 린데는 천연가스 개질 또는 부분산화법을 통해 화석 공급원료를 기반으로 한 그레이수소 및 블루수소 뿐만 아니라 풍력
, 수력, 태양열, 바이오가스 등 재생에너지원을 기반으로 한 그린수소를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이외에도 린데코리아는 에너지정책
, 태양광, 수소연료전지, 풍력, 그린수소 등 5개 세션별로 정책 및 산업기술을 토론하는 국제포럼 세션을 통해 린데의 그린수소 프로젝트 현황을 소개하며 전북에 특화된 신재생에너지 산업 소개 및 현황을 점검하고 미래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개막식에 참석한 린데코리아 성백석 회장은
린데는 탄소집약도를 2030년까지 35% 줄이겠다는 지속가능한 성장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이에 발맞춰 계속해서 그린수소 및 블루수소로의 전환과 미래 수소산업의 성장 잠재력 및 산업생태계 확정에 초점을 두고 다양한 협력관계 및 사업 기회를 창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린데의 한국 법인인 린데코리아는 산업용
, 특수용, 의료용 가스를 생산 및 유통하는 회사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린데코리아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가스 장비 및 파이프라인을 플랜트에 설치하는 제반 서비스를 포함해 다양한 분야의 엔지니어링 및 관련 서비스들을 여러 산업 분야에서 선보이고 있다.


린데는 수소의 생산
·저장, 운송·유통, 그리고 충전에 이르기까지 수소 밸류체인 모든 단계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니즈에 맞는 솔루션을 선도적으로 개발·제공하는 수소 분야 글로벌 리더다. 또한 세계 최대 규모의 액화수소 생산공장과 운송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고, 고순도 수소 지하저장시설 및 파이프라인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에게 안정적으로 수소를 공급하고 있다.

한편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한 신재생에너지 국제포럼은 올해 기업전시·홍보를 포함해 확대 운영됐다. 전북도, 새만금개발청, 군산시, 새만금개발공사, 국내외 51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오는 930일까지 열린다.


▲ 전북 신재생에너지 박람회에 참석한 업계 관계자들이 린데클린하이드로젠 밸류체인 모형을 관람하고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05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