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27 16:34:37
기사수정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자율주행차 상용화를 위한 연구개발과 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신기술과 법·제도·안전 등 주요 이슈를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51718일 양일간 2차 자율주행차 생태계 구축과 고도화를 위한 신기술 및 안전·보안 세미나를 한국기술센터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율주행차는 효율적 교통망을 구축하여 교통체증을 해소함과 아울러 탄소배출도 줄일 수 있는 미래 기술이다. IHS마킷은에 따르면 2030년에 레벨4 이상 자율주행차 시장규모가 400만대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은 자율주행차에 대한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동시에 시장변화에 긴밀하게 대응하고 있다.

 

17일 세미나에서는 미래차(자율주행차/전기차/수소차) 경쟁력 강화를 위한 디지털 전환 추진전략 글로벌/국내 자율주행차 산업동향과 전망 및 참여 기업체 사업동향(전략) 자율주행차(산업) 생태계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자율주행 관련 기술, , 제도 동향과 핵심 이슈 자율주행차 인증제도 현황과 안전성 확인 방법 자율주행차 핵심 기술개발 동향과 주요 과제 및 상용화 방안 자율주행 SW 연구기술개발 동향 및 사례와 실용화 전망 자율주행차 관련 기술 국내외 특허동향과 우리기업의 지적소유권 확보전략 등 주제가 발표될 예정이다.

 

18일 세미나에서는 차량통신모바일 생태계 융합-C-ITS 사업과 V2X 기술 동향 완전자율주행을 위한 C-V2X 기술의 미래 전망 자율협력 주행을 위한 V2X 통신 반도체 기술동향 Vision based ADAS Trend 소네트의 자율주행차 실현을 위한 제품개발 구현과 신기술 혁신사례 라이다 포인트 클라우드 기반 자율주행 연구 안전한 자율주행차 개발 및 검증을 위한 시뮬레이션 플랫폼 기술동향 자율주행 시대를 위한 UNECE 사이버 보안 및 ·SW 업데이트 법규 및 동향 등이 주제 발표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국내 완성차 업계, 다양한 분야에 관련된 업계에게는 미래 대응전략과 방향 제시를 위한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아울러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폭넓은 정보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관계되시는 많은 분들의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과 세미나 신청은 산업교육연구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86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