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22 12:46:00
기사수정


▲ LG에너지솔루션이 연세대학교와 배터리 인재육성을 위한 계약학과를 신설하는 협약을 체결했따.


LG에너지솔루션이 연세대학교와 미래 배터리 인재를 직접 육성하기 위한 계약학과를 설립하고 학비 전액 및 생활비, 취업 보장 등을 지원한다.


LG에너지솔루션은 본사에서 대전 기술연구원, 연세대학교 서울 캠퍼스와 원격 화상회의로 '이차전지융합공학협동과정'을 운영하기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연세대 명재민 공과대학장, LG에너지솔루션 CHO(최고인사책임자) 김흥식 부사장, 배터리 연구소장 정근창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차전지융합공학협동과정은 학위 취득과 동시 취업이 보장되는 계약학과로 석사·박사 과정 및 석박사 통합과정을 선발하며, 2022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이 모집 대상이다.


학생들은 학비 전액과 생활비를 지원 받게 되며, 학위 과정 중 LG에너지솔루션의 현장 프로젝트에 참여해 실제 산업 현장 중심의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또 학위 취득 후에는 LG에너지솔루션 취업이 보장된다. 이번 신설학과에는 연세대 화공생명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교수 등이 참여한다.


LG에너지솔루션이 배터리 계약학과를 설립한 것은 배터리 산업의 빠른 성장에 따라 우수한 인재를 적극 육성하여 글로벌 배터리 선도 기업으로서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고히 하기 위해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학과 신설을 통해 전략적 연구과제로 삼고 있는 차세대 배터리 기술 확보는 물론 전세계 배터리 생산기지의 기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핵심 연구인력을 육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급격하게 성장하는 배터리 시장 규모에 비해 부족한 전문 인력을 선제적으로 양성함으로써 국가 차원의 전문 기술 인력 부족 현상을 해결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연세대 명재민 공과대학장은 “연세대와 LG에너지솔루션의 협력을 통해, 산학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국가 주력산업 발전에 함께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했다는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이차전지 분야를 선도하는 교육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G에너지솔루션 CHO 김흥식 부사장은 “LG에너지솔루션은 차세대 배터리 개발, 배터리 재사용 등 미래 산업 주도 첨단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차전지융합공학협동과정 학과가 첨단기술 선도 배터리 인재를 양성하는 최고 교육기관으로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앞으로 연세대 이외 유수의 대학들과 계약학과 신설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국내외 배터리 산학협력 생태계를 구축해 전문 인재 육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65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