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0-07 10:14:42
기사수정


▲ 부품 양산용으로 출시된 스트라타시스 H350™ 3D프린터


폴리머 3D프린팅 선도 기업 스트라타시스가 양산용 3D프린팅 기술 확보 및 시장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다.

 

스트라타시스는 3D프린팅 솔루션 기업 XAAR 3D의 잔여 지분을 모두 인수했다고 7일 밝혔다. 스트라타시스는 과거 XAAR 3D 지분의 45%를 인수한 바 있다.

 

스트라타시스는 지난 4XAAR 3D의 파우더 기반 SAF기술을 활용한 첫 시스템 스트라타시스 H3503D프린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수십만 단위 규모의 양산급 처리량으로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부품을 생산할 수 있다.

 

SAF 기술을 사용하는 H시리즈양산 플랫폼(H SeriesProduction Platform) 프린터는 고객의 만족과 높은 생산율을 보장하는 부품 품질, 일관성, 신뢰성 등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주요 3D 프린팅 과정을 프린트 베드 전체에 동일한 방향으로 실행시켜 빌드에서의 배치에 상관없이 프린팅하는 모든 부품에 대해 균일한 열을 제공하여 부품 일관성을 제공한다.

 

특히 생산 관리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는데, 다중 온보드 센서를 활용해 프로세스 추적을 위한 빌드 데이터가 기록되고 이를 통해 고객이 생산 과정을 제어할 수 있다. 재료 역시 관리 및 추적이 가능하며, 각 고객의 요구에 맞게 프린트 설정을 조정할 수 있다.

 

H350 발표 이후 스트라타시스 다이렉트 메뉴팩처링(Stratasys Direct Manufacturing)과 유럽·미국 전역의 다양한 베타 고객사가 H350을 성공적으로 도입했으며, 올해 연말까지 더 많은 지역에서 H350이 제공될 예정이다.

 

요아브 자이프(Yoav Zeif) 스트라타시스 CEO스트라타시스는 양산용 폴리머 3D프린팅 기술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H350 프린터와 SAF 기술은 이러한 노력의 핵심이 되는 요소라며 고객들 역시 대규모 생산에 필요한 일관성을 제공하는 SAF 기술이 비즈니스 성장뿐만 아니라 상당한 경쟁 우위를 선점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로넨 코헨(Ronen Cohen) XAAR 3D의 총괄 매니저는 앞으로 스트라타시스의 일부로서 H시리즈 3D프린터 개발을 빠르게 주도하는 한편, 스트라타시스의 글로벌 시장 및 고객 인프라를 활용해 더 많은 고객이 SAF 기술 기반의 적층 제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64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M3파트너스
엡실론 뉴
코스와이어 세로
송암교역
린데PLC
프로토텍
3D시스템즈(2020727)-260
캐리마260
im3d
K3DERS
3D프린팅 인력양성 배터
대건테크
아우라테크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