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11 13:13:02
기사수정


▲ 인터배터리에 참여한 다우의 부스 사진


글로벌 소재 과학 기업 다우가 9일~11일 코엑스에서 열린 ‘인터배터리 2021’에서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위한 다우의 실리콘 기술 및 혁신 솔루션을 선보인다.


다우(한국 다우케미칼)는 이번 전시회에서 △열전도성 실리콘 △실리콘 EMI 차폐 물질 △실리콘 폼 등을 포함한 혁신 제품들을 공개하고 해당 솔루션이 새로운 에너지 자동차 배터리 시장에서 제공할 서비스를 소개한다고 9일 밝혔다.


다우의 열전도성 실리콘 분야 솔루션은 광범위한 점도, 경화 속도 및 전달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거의 모든 산업에 걸쳐 증가하고 있는 전자제품의 열 관리 향상 수요에 대응한다.


이 솔루션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연료전지 전기자동차를 포함한 전기차(xEV)에서 열 관리, 전기전도성 집착, 전자기 간섭(EMI)에 대한 차폐를 제공한다.


다우의 EMI 차폐 물질은 고밀도 패키징 및 고속 데이터 전송이 필요한 응용 분야에서 전자기 간섭을 차단하면서 전기를 전도하도록 조정하는 고도의 실리콘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개발중인 제품은 접착제, 저 모듈러스 엘라스토머, 현장 경화 개스킬, 현장 성형 개스킷, 에멀젼 및 코팅 등 다양한 형태에 적용가능하다.


다우실™ EC-6601 전기 전도성 접착제(DOWSIL™ EC-6601 Electrically Conductive Adhesive)는 전자기 호환성을 위한 150%의 신장률을 지닌 전기 전도성 접착제다. 높은 차폐 효과, 강력한 접착력, 내구성 좋은 기계적 특성 및 전도성으로 인해 배터리, 레이더, 카메라 및 5G 기지국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또 다우의 실리콘 폼은 부품에 직접 분사되고 경화되는 단열 솔루션 및 폼-인 플레이스 개스킷을 찾는 제조업체에 비용 대비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다우의 디스펜스드 폼 개스킷 제품군은 열을 가하면 경화 속도가 빨라지고 생산성이 향상되는 실온 및 추가 경화 메커니즘을 모두 포함한다.


해당 제품군은 다양한 유동률과 밀도를 제공해 표면의 평평함이나 경사짐에 다른 포밍 높이를 더 잘 제어할 수 있다. 또 일반적으로 압축 변형이 낮아 압축 후 원래 모양으로 복구 가능하다. 다른 실리콘 기반의 엘라스토머와 마찬가지로, 실리콘 폼은 광범위한 온도에서 탄력성을 유지한다.


다우는 모빌리티사이언스™(MobilityScience™) 플랫폼을 출시해 다우 비즈니스 전반 및 운송 산업에서 맞춤형 기술,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킨 바 있다.


모빌리티사이언스™를 사용하는 다우의 운송 솔루션에는 전기 자동차, 하이브리드 및 내연 기관용 폴리올레핀, 폴리우레탄, 아크릴, 특수 화학 및 실리콘 기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 기술은 무게는 더 가볍고, 주행 거리는 더 길며,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면서도 탄소 발자국을 적게 남기는 운송이라는 궁극의 목표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 다우의 열전이 지연용 실리콘 폼 솔루션 소개


▲ 다우의 열전이 지연용 실리콘 폼 솔루션 기술이 적용된 재료

다우의 AAS 기술팀 권삼덕 책임연구원은 “열전도성 소재들이 최근 배터리 분야에서 가장 중요하다”며 “특히 방열이나 난연 혹은 단열이 배터리 모듈이나 팩 단위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각각의 셀에서 열이 날 때, 열을 빠르게 전달하거나 분산시키기 위해서 다우의 소재들이 사용되고 있다며 “다우의 실리콘 폼은 만에 하나 배터리 화재시 조금이라도 지연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53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