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11 13:13:02
기사수정


▲ 인터배터리에 참여한 다우의 부스 사진


글로벌 소재 과학 기업 다우가 9일~11일 코엑스에서 열린 ‘인터배터리 2021’에서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위한 다우의 실리콘 기술 및 혁신 솔루션을 선보인다.


다우(한국 다우케미칼)는 이번 전시회에서 △열전도성 실리콘 △실리콘 EMI 차폐 물질 △실리콘 폼 등을 포함한 혁신 제품들을 공개하고 해당 솔루션이 새로운 에너지 자동차 배터리 시장에서 제공할 서비스를 소개한다고 9일 밝혔다.


다우의 열전도성 실리콘 분야 솔루션은 광범위한 점도, 경화 속도 및 전달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거의 모든 산업에 걸쳐 증가하고 있는 전자제품의 열 관리 향상 수요에 대응한다.


이 솔루션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및 연료전지 전기자동차를 포함한 전기차(xEV)에서 열 관리, 전기전도성 집착, 전자기 간섭(EMI)에 대한 차폐를 제공한다.


다우의 EMI 차폐 물질은 고밀도 패키징 및 고속 데이터 전송이 필요한 응용 분야에서 전자기 간섭을 차단하면서 전기를 전도하도록 조정하는 고도의 실리콘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개발중인 제품은 접착제, 저 모듈러스 엘라스토머, 현장 경화 개스킬, 현장 성형 개스킷, 에멀젼 및 코팅 등 다양한 형태에 적용가능하다.


다우실™ EC-6601 전기 전도성 접착제(DOWSIL™ EC-6601 Electrically Conductive Adhesive)는 전자기 호환성을 위한 150%의 신장률을 지닌 전기 전도성 접착제다. 높은 차폐 효과, 강력한 접착력, 내구성 좋은 기계적 특성 및 전도성으로 인해 배터리, 레이더, 카메라 및 5G 기지국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또 다우의 실리콘 폼은 부품에 직접 분사되고 경화되는 단열 솔루션 및 폼-인 플레이스 개스킷을 찾는 제조업체에 비용 대비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다우의 디스펜스드 폼 개스킷 제품군은 열을 가하면 경화 속도가 빨라지고 생산성이 향상되는 실온 및 추가 경화 메커니즘을 모두 포함한다.


해당 제품군은 다양한 유동률과 밀도를 제공해 표면의 평평함이나 경사짐에 다른 포밍 높이를 더 잘 제어할 수 있다. 또 일반적으로 압축 변형이 낮아 압축 후 원래 모양으로 복구 가능하다. 다른 실리콘 기반의 엘라스토머와 마찬가지로, 실리콘 폼은 광범위한 온도에서 탄력성을 유지한다.


다우는 모빌리티사이언스™(MobilityScience™) 플랫폼을 출시해 다우 비즈니스 전반 및 운송 산업에서 맞춤형 기술,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고객 경험을 향상시킨 바 있다.


모빌리티사이언스™를 사용하는 다우의 운송 솔루션에는 전기 자동차, 하이브리드 및 내연 기관용 폴리올레핀, 폴리우레탄, 아크릴, 특수 화학 및 실리콘 기술이 포함되어 있다. 이 기술은 무게는 더 가볍고, 주행 거리는 더 길며,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면서도 탄소 발자국을 적게 남기는 운송이라는 궁극의 목표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 다우의 열전이 지연용 실리콘 폼 솔루션 소개


▲ 다우의 열전이 지연용 실리콘 폼 솔루션 기술이 적용된 재료

다우의 AAS 기술팀 권삼덕 책임연구원은 “열전도성 소재들이 최근 배터리 분야에서 가장 중요하다”며 “특히 방열이나 난연 혹은 단열이 배터리 모듈이나 팩 단위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각각의 셀에서 열이 날 때, 열을 빠르게 전달하거나 분산시키기 위해서 다우의 소재들이 사용되고 있다며 “다우의 실리콘 폼은 만에 하나 배터리 화재시 조금이라도 지연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53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EOS 2025
프로토텍 2025
로타렉스 260 한글
3D컨트롤즈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