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1-04 13:10:41
기사수정

다쏘시스템이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제품 개발 프로세스 혁신에 기여할 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다쏘시스템은 자사 3D 설계 및 엔지니어링 애플리케이션 솔리드웍스의 최신 버전인 솔리드웍스 2021’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솔리드웍스 2021은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설계, 문서화, 데이터 관리, 검증 등 기능과 워크플로우가 개선됐다. 또한, 컨셉 및 제품 설계, 해석, 데이터 관리, 생산에 이르는 제조 전 과정을 아우르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인 ‘3D익스피리언스웍스(3DEXPERIENCE WORKS)’ 포트폴리오와의 연계를 통해 협업 기능이 강화됐다.

 

솔리드웍스 2021은 솔리드웍스 사용자 커뮤니티의 상위 10개 요구사항을 반영해 성능이 개선됐으며, 신규 기능이 추가됐다. 파트 및 어셈블리 설계, 제품 설치, 도면 작업, 그래픽 표현, 데이터 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지원해 더욱 빠르고 간소화된 파일 운영과 워크플로우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더욱 간소화된 어셈블리, 유연해진 파트 설계, 견고해진 시뮬레이션, 향상된 사용자 경험, 어셈블리 모델링 등 주요 기능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솔리드웍스 특별판인 ‘3D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스탠다드’, ‘프로페셔널’, ‘프리미엄세가지 패키지 형태로 제공되며, 이는 데스크톱 버전과 개념이 유사하다. 기존 솔리드웍스 사용자는 이미 익숙한 솔리드웍스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인 협업 환경을 조성하고 언제,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이 서비스에는 데이터 관리 기능이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어 설계 관련 데이터 관리를 최적화하고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의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3D 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 사용자는 항상 최신 버전을 활용할 수 있으며, 손쉽게 3D익스피리언스웍스 포트폴리오의 고급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다. 3D익스피리언스 솔리드웍스는 모바일 기기 최적화, 자동화 기능, 원격 협업 기능 등을 포함한 클라우드 기반의 산업 디자인 및 기계 설계 기능을 제공한다.

 

다쏘시스템코리아 김화정 본부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로 인해 새로운 업무 환경과 방식으로의 전환은 필수가 됐다라며, “솔리드웍스 2021의 신기능과 3D익스피리언스웍스의 최신 기능은 기업이 어려운 시기에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협업 기능을 강화하여 기존 업무 방식과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혁신적으로 바꿀 수 있는 기술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35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