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04 14:53:47
기사수정


▲ 충남테크노파크 부설센터인 충남에너지센터(센터장 이창원)는 지난 5월21일 충남 재생에너지 사업의 본격화 일환으로 충남햇빛발전소주민협동조합(이사장 이준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주민참여형 태양광 발전사업 추진키로 했다.

충남테크노파크가 지역 재생에너지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다.


충남테크노파크(원장 이응기)에 따르면 부설센터인 충남에너지센터가 신재생에너지 확산 및 신사업 발굴을 위해 올해 중점사업으로 3개 분야 11개 추진 과제를 선정했다.


충남에너지센터가 선정한 분야별 과제로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및 확산 분야 △재생에너지 유지 보수 모니터링 구축 △유휴부지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재생에너지 창업교육 및 투자 활성화 △에너지 리빙 랩 발굴 지원 등이다.


에너지 절약 및 전환 분야에서는 △에너지 효율화 원스톱 서비스 지원 △에너지 절약 및 전환 교육 홍보 △2020년 대한민국 에너지 대전 참가 △기초단체 에너지 담당관 역량 강화사업을 추진한다.


충남에너지센터는 이밖에 신사업 발굴 및 기반 구축 분야에서 △에너지 시민단체 협력체계 강화 및 교류 활성화 △주민참여 에너지 특화사업 발굴 및 시범사업 △시민참여 기반 확충 및 지역 에너지 DB 구축을 추진키로 했다.


충남TP와 충남에너지센터는 과제 사업이 본격화될 경우 에너지 유망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및 판로 개척은 물론 중소기업의 에너지 효율 촉진을 통한 원가절감·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와 관련, 충남에너지센터는 지난 21일 재생에너지 사업의 첫 일환으로 충남햇빛발전소주민협동조합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주민참여형 태양광 발전사업을 본격화하기도 했다.


충남TP 이응기 원장은 “국가 에너지 정책에 대한 지역적 지속 추진을 위해 지난 1월부터 지역의 탈석탄 및 에너지 전환 신사업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며 “오는 2050년까지 충남의 석탄화력발전 비중을 0%대로 낮추어 시·도민이 함께하는 별빛 가득한 충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24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