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03 17:14:27
기사수정


▲ 경북TP 및 대구, 경북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테크노파크(원장직무대행 김상곤)가 지역 유관기관들과 함께 대구, 경북 지역 경제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경북TP는 3일 대구상공회의소(회장 이재하), 경북상공회의소협의회(회장 조정문), 대구테크노파크(원장 권업)와 대구상공회의소 4층 중회의실1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참여기관은 세계 경제의 경쟁 심화와 코로나 19등과 같은 대외적 충격에 대해 공동대응과 역량을 공유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기업지원을 위한 공동 협의체를 구성하는 추진을 약속했다.


또한 지역기업의 현장 상황과 DB 활용을 통해 정책대안을 도출하고 이를 통해 현실성 있는 기업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공동으로 대응하고자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상호협력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기관의 특성을 고려한 공동연구 수행 △대내외적 이슈 발생에 따른 경제·산업부문 공동 대응 방안 모색 △대구·경북 기업 공동조사 및 분석 활용 △기타 협약 참여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상호협력 사항 등이다.


이번 상호협약을 통해 기본·정책·수시 연구과제 수행 시 지역기업의 현황 및 수요분석 등의 활용을 통해 실효성 있는 정책적 대안 제시와 테크노파크의 보유 구축 DB 활용도 제고를 통해 지역기업에 대한 다양한 분석을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더 나아가 현실성 있는 지원사업을 도출될 것이며 코로나19 이후 지역 경제 및 산업 회생 방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곤 경북TP 원장직무대행은 “유관기관 간 협력이 다소 늦은 감이 있지만, 이번 업무협약체결을 통해 실질적인 대구·경북 상생발전을 위해 이바지할 것”이라며 “더 나아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함께 능동적인 대응 방안 모색하고 각 기관의 특성을 고려한 공동연구에 적극적인 자세로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24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