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3-26 16:33:57
기사수정

▲ 소방산업기술원이 지원한 푸드트럭 현장

한국소방산업기술원(원장 권순경)이 대구, 경북지역 소방 공무원들에게 푸드트럭 지원을 통해 코로나19 총력 대응에 밤낮없는 소방 공무원들의 식사 해결을 돕는다.


소방산업기술원은 코로나19 발생으로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대구광역시와 경상북도 경산시, 청도군, 봉화군 지역의 대응 소방 공무원에게 푸드트럭 지원을 추진한다.


이번 푸드트럭 지원은 감염병 확산 위기로 인해 범정부적인 총력 대응이 긴급하게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현장에 나가있는 소방 공무원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지원을 결정하였다고 밝혔다.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이들 지역의 확진환자 발생 비율이 다른 지역에 비해 높은 상황에서 밤낮없이 대응하는 소방 공무원의 간단한 식사 해결을 돕고자 대구소방안전본부 3회, 경북소방본부 3회 등 총 6회의 푸드트럭을 3월20일부터 지원했고 31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푸드트럭 지원은 창업 청년에 대한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기술원은 창업을 시작한 청년을 통한 특별재난지역 소재의 푸드트럭 운영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그 동안 대구에 남부지사 남부사무소(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545 소재)를 두고 남부 지역(대전 이남) 소방산업 제조업체에 대한 검사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특별재난지역에 남다른 관심을 보였기 때문에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대구 및 경북 지역 소방 공무원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지원을 받은 소방 공무원들은 지원해줘서 고맙다며 감사의 표시를 나타냈다. 특히, 경산소방서에서는 오늘 하루도 열심히 뛰겠다며 감사의 글을 남기기도 하였다.


권순경 원장은 “재난특별지역으로 선포된 대구 및 경북 지역에서 국민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소방 공무원들에게 작지만 도움이 됐으면 한다.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가지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19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