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2-14 10:19:49
기사수정


한국선급(KR, 회장 이형철)의 자회사인 케이알헬라스(KR Hellas)는 최근 그리스 정부의 도움을 받아 IECEx사무국으로부터 국제방폭인증제도(IECEx Scheme IECEx Certified Equipment Scheme)의 방폭인증기관(ExCB Ex Certification Body)으로 인정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방폭은 폭발성 위험 환경에서 사용하는 기기의 폭발 피해를 막기 위한 것으로, 국내외에서 잦은 폭발 사고가 발생함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방폭 인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케이알헬라스가 인정받은 국제방폭인증제도(IECEx Scheme)는 폭발 위험 지역에 설치·운용되는 제품에 대한 방폭 인증으로, 국제적으로 단일화된 표준 및 인증제도를 통해 방폭 제품의 안전수준을 높이고 국제유통을 활성화하기 위한 가장 공신력 높은 제도이다.

 

다자간 상호인정에 따라 한국, 그리스를 비롯한 국제방폭인증 제도에 참여하는 35개 국가에서 인정받을 수 있다. 이로 인해 방폭장비 제조업체들은 국내에서 시험·평가를 통해 국제방폭인증(IECEx)과 유럽방폭인증(ATEX)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한국선급은 국내 업체들이 케이알헬라스의 원스톱 방폭인증 서비스를 통해 인증 기간 단축 및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나종신 한국선급 인증원장은 앞으로 한국선급 케이알헬라스는 풍부한 인증 경험과 우수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방폭분야에서 최고의 인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케이알헬라스는 2008CE마크(유럽연합의 통합규격 인증마크) 인증을 위하여 한국선급 자회사로 그리스에 설립됐으며, 보일러 및 압력용기를 포함하여 선박 기자재(MED), 방폭기기류(ATEX) 10종 분야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통하여 인증서를 발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14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