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06 12:33:10
기사수정


▲ (왼쪽 두 번째부터)박남춘 인천시장,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 심승일 중기중앙회 부회장 등이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이 인천 중소기업 및 협동조합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박남춘 인천시장에게 요청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6일 남동구에 위치한 영림홈앤리빙 인천갤러리(영림산업(주)(대표 : 황복현) 전시장)에서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을 초청해 중소기업인과의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 △심승일 부회장 △오중석 인천중소기업회장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신성식 청장을 비롯해 인천지역 업종별 중소기업대표, 중소기업단체장과 시청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조례 제정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 예산 지원 △인천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제도 신설 △지역中企제품 구매시 ‘협동조합 추천제도’ 활용 △지역제한 입찰을 통한 중소기업 판로 지원 등 인천지역 중소기업과 협동조합 애로해소를 위한 14건의 과제들이 건의됐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전세계가 직면한 경제위기 속에서 대외 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는 그 어려움이 배가 되는데, 이러한 상황에서도 지역 중소기업은 기술 개발, 해외시장 진출 등 어려움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제조업 비중이 높은 인천지역 중소기업과 협동조합의 경우 인천시가 나서서 경제 활력과 민생 안정에 도움을 주는 정책적 지원이 절실하다”고 밝혔다.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은 “건의사항 중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조례 제정은 11월 열리는 의회에서 제정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으며, 여타 건의사항들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겠다”며 “고용악화인 요즘 ‘7분기 연속 7대 특·광역시 청년고용률 1위 도시’ 기록은 여기 계신 중소기업 대표님들이 함께 노력해주신 성과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인천경제 활력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마무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07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