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21 14:55:35
기사수정


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가 이모빌리티분야 산업육성을 위해 관계기관들과 손을 잡았다.


경북TP는 20일 IT의료융합기술센터 5층 대회의실에서 제조유통조합 한국이모빌리티(이사장 박훈진, ㈜벡셀 대표), 구미전자정보기술원(원장 박효덕)과 e-모빌리티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산업 집약화를 도모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


e-모빌리티는 전력기반의 이동수단을 통칭하는 것으로 4차산업 혁명시대에 자율주행, 공유서비스, 개인 단거리 이동수단 등 미래 이동수단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신성장산업이다.


특히 경북은 국가혁신클러스터 내 2륜중심의 국내 소형 e-모빌리티 관련 주요 부품 국산화 기술개발, 표준화, 공동 브랜드화를 통해 출구전략 모색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상북도내 참여기업 추가 모집을 통한 협력방안 및 연구개발 전략 수립, e-모빌리티(electronic mobility) 모델별로 역할을 나누고 지자체와 지원기관과 함께 수평분업 및 균등 배분을 통한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제조유통조합 한국이모빌리티 박훈진 이사장은 “9개 조합사로 구성된 한국 이모빌리티 협동 조합은 연구개발, 시제품 생산, 판매, 유통, A/S를 협동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중소기업이 자발적으로 공동자금 출자·설립·발족했으며 향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재훈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일본 수출규제, 화이트리스트 배제 등 소재부품분야의 핵심기술이 부족한 우리의 어려운 현실을 타개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협동조합의 역할이 필요하다”며 “시장(=기업)이 하기 어려운 부분에 대해서 지방정부의 도움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신규과제를 현장에서 함께 발굴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01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i>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