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4-08 16:41:36
기사수정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임춘택)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에너지기술 지식 나눔과 진로탐색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에기평은 ‘미래를 밝히는 에너지 교실(이하 에너지교실)’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에너지교실은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에기평 직원들과 인력양성사업에 참여하는 교수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서울에너지드림센터(마포구 상암동)에서 진행되며, 4월부터 11월까지 여덟 차례에 걸쳐 학기 중 프로그램 5회와 방학 프로그램 3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학기 중 프로그램은 주로 자유학기제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에기평 직원의 에너지 지식 나눔 강의 △서울에너지드림센터의 에코투어 및 에너지관련 직업 탐구활동 등으로 운영되며, 방학 프로그램은 교육대상을 중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확대해 △대학 교수진 강의 △대학(원)생 진로상담 멘토링 △에너지 연구실 및 학교 투어 등으로 구성된다.


에기평 이상호 실장은 “2017년부터 학기 중 프로그램 외에 방학 프로그램을 추가해 확대운영하고 있으며, 평소 접하기 어려운 에너지기술에 대한 강의와 체험 등의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어 학생·학부모들의 관심과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기부 일정에는 탈북청소년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강의와 체험활동이 포함돼 있는데 올해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래를 밝히는 에너지 교실’은 꿈길 홈페이지(http://ggoomgil.go.kr) 및 교육기부 홈페이지(http://www.teachforkorea.go.kr)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90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대건테크
TCT260
윈포시스
마이다스
3D시스템즈 260
제로스툴
아우라테크2
하마이코리아
소재정보은행
티비카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