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불확실한 경제상황으로 인해 불황과 취업난이 이어지면서 창업이 늘어가고 있는 가운데 신성장산업 관련 창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11월20일부터 28일에 걸쳐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2019년 신성장 사업(창업)을 위한 세미나–스마트팜/태양광·풍력/유지·보수/수소·충전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사업(창업) 및 재테크 수단으로서의 신재생에너지를 비롯한 신에너지 사업에 대한 제반 실태, 정보소개와 사업별 수익성, 사례 및 제고방안 등을 비롯하여 기술적 설비특성 및 유지, 보수 관리 정보뿐만 아니라 금융이용 전략과 실제 사례에 이르기까지의 사업(창업)에 관련된 제반 정보를 심도 있게 논의하게 된다.
이에 △11월20일 스마트팜, 식물공장 세미나 △11월23일 태양광발전 세미나-도시형, 농촌형 중심으로 △11월27일 수소아이템, 수소 복합충전소 세미나 △11월28일 태양광, 풍력발전 유지·보수 및 관리 세미나가 연이어 열린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금번 세미나를 통하여 환경성과 경제성을 동시에 갖춘 신재생에너지 및 신에너지 사업 4개 분야 사업(창업)에 대한 최신 정보와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컨설팅을 제공받는 계기를 마련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 (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