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15 16:19:42
기사수정


▲ 2018 드림파크 자원순환 포럼 전경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폐자원에너지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SL공사는 15일 인천 서구 환경산업연구단지에서 약 300명의 관련 공무원 및 기업체 관계자, 각계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 드림파크 자원순환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산·학계 및 유관기관과의 폭넓은 기술교류를 통해 연구 성과와 기술사례를 전파, 공유함으로써 현안사항을 논의하고 관계자와의 소통의 장으로 열렸다.


행사는 유기성자원학회, 한국열환경공학회, 한국폐기물학회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으로 다양한 분야의 내실 있는 콘텐츠를 구성했고 홍콩 환경부와 홍콩 폐기물협회, 일본 LSA(The Landfill Systems & Technologies Research Association of Japan)에서 참석, 해외의 기술동향 및 폐기물관리 최신 기술 사례를 발표하기도 했다.


또한 특별세션으로 ‘폐기물 자원순환정책과 현실, 자원화 방향에 대한 고찰’에서 현재 수도권매립지의 폐기물 처리 현황, 자원순환법 시행과 관련한 공사의 폐기물 정책 추진 방향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폐기물 처리 방향들이 발표됐고 ‘바이오가스 활용 및 적용기술’에서는 바이오가스 활용방안과 생산 증대 방안 등 학계 전문가를 통해 심층적으로 이뤄졌다.


이밖에도 ‘폐기물 자원화’세션에서는 폐자원에너지의 국제산업 동향과 유기성슬러지 유래 SRF의 연소특성 등 유기성폐기물을 이용한 고형연료제품 가능성 연구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고 ‘온실가스 배출거래제 대응현황’에서는 SL공사와 산·학간 연구 실적을 통해 향후 공사가 나아갈 방향과 연구 방향 등을 모색하기도 했다.


SL공사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기술 경쟁력 강화 및 공사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며 “해외 기술교류 활성화를 통해 폐자원에너지 기술을 선도하는 폐기물 재활용 및 신재생에너지 전문기관으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67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