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15 14:39:19
기사수정

최근 미세먼지가 국민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산··연이 미세먼지 저감 및 개인건강보호를 위한 과학적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국화학연구원(원장 김성수)615일 오후 2시 화학연 디딤돌플라자 대강당에서 생활환경 미세먼지 저감 및 개인건강 보호를 위한 과학적 해결방법을 주제로 3KRICT R&SD(사회문제 해결 연구개발)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화학연은 미세먼지 문제를 과학기술로 해결하는 데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동 포럼을 신성하고 미세먼지의 생성원 및 건강에 미치는 영향, 미세먼지 제거기술 동향 등 연구 현황 및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한바 있다.

이번 3회 포럼에서는 이미혜 고려대학교 지구환경과학과 교수가 대기중 미세입자의 분석기술 현황 및 한계를 주제로 국내외 미세먼지 모니터링 기술 현황과 앞으로 개발이 필요한 기술에 대해 발표했다.

 

이종태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 교수는 미세먼지 건강영향의 시공간 변동성에 대해 발표하고, 김명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책임연구원은 실내 공기청정기 성능 시뮬레이션 결과 및 증강가시화 사례를 발표했다.

 

장세규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선임연구원은 내화성 나노소재를 이용한 재활용 가능한 필터소재를 이용해 효과적으로 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연구결과를, 김은아 화학연 화학안전연구센터 센터장은 미세먼지 문제해결을 위한 화학연의 연구전략을 공유했다.

 

이밖에 물질 정밀 분석 및 로컬정보서비스 선박중소사업장 배출 및 인체노출 저감 독성 및 위해성 평가 표준화와 관련해 출연연, 대학, 기업 등의 연구자의 간의 기술교류 시간이 마련됐다.

 

김성수 화학연 원장은 미세먼지 문제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므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조직적이고 유기적인 연구협력이 이루어져야 한다이번 포럼을 통해 앞으로 미세먼지 관련 국내 산학연 연구 협력을 촉진하고 향후 유기적인 협력 생태계를 조성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67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