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종합

이병권 KIST 원장, 과출협 신임회장

- "출연기관의 변화와 혁신을 위한 융합·협력 활성화에 전력"

김은경|2015-01-05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이병권 KIST원장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원장 이병권)은 2014년도 과학기술출연기관장협의회 제4회 총회를 통해 이병권 원장이 과출협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과출협은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기관의 공동관심사에 관한 협의 및 상호 협력도모를 위해 설립된 기관장 협의체이다. 대덕연구단지, 서울, 창원, 광주 등에 소재한 51개 출연기관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신임 이병권 회장은 KIST 부원장을 거쳐 2014년 3월 KIST 23대 원장으로 선임됐으며, 창의적 연구환경 조성, 투명한 경영체계 확립 등을 주도하는 안정적 리더쉽을 발휘했다.

또한, GWP(Great Work Place) 3년 연속 대상 수상,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2년 연속 1등급 달성 등 KIST의 변화와 혁신에 앞장서며 경영 능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과출협 산하 출연(연)의 부원장/선임본부장의 협의체인 출연(연)발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출연(연)간 협력·융합과제의 도출을 이끌고 중소기업 지원을 강화하는 등 출연(연)의 자발적 역할 변화와 기능 재정립을 주도해왔다.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신임 회장으로 선출된 이병권 원장은 2년간 과출협을 이끌게 된다.

이병권 회장은 “51개 출연기관들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정부와의 원활한 협력 도모를 통해, 출연기관이 국가·사회적 현안 문제를 해결하고 국민 행복과 국가 발전에 이바지하는 주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회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atc/view.asp?P_Index=23418
기자 프로필 사진

김은경 (kek@amenews.kr)

신소재경제신문 기자

[김은경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am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