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테크노파크

충북TP, 옥천 전략산업 육성 앞장

- 전략산업클러스터 기업지원 설명회

배종인|2018-02-09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옥천군 전략산업클러스터 사업설명회 현장 
충북테크노파크(원장 김진태)가 옥천군 전략산업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옥천군과 충북TP는 충청북도 3단계 지역균형발전사업으로 추진되는 ‘옥천 전략산업육성고도화사업’의 2018년 사업설명회를 옥천군 전략산업클러스터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전략산업(기계부품/의료기기/식품가공) 관련 기업과 옥천군, 충북TP, 한국화학시험연구원, 충북도립대학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에 진행되는 기업지원사업에 대한 세부내용과 유관기관 지원사업 등에 대한 설명이 진행됐으며, 상담시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기업들이 지원사업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2017년에는 63개 과제를 신청 받아 평가를 통해 34개 과제를 선정·지원했으며, 2018년에도 기술개발을 위한 R&D지원, 제품사업화(인증 및 컨설팅, 디자인, 시험/평가, 금형 및 시제품, 특허출원 등), 판로개척을 위한 마케팅(시장조사, 바이어발굴, 전시회 참가 등) 등을 지원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TP 홈페이지(www.cbt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진태 충북TP 원장은 “옥천군과 충북TP가 강한 의지를 갖고 전략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많은 기업들이 참여해 성장을 위한 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atc/view.asp?P_Index=35651
기자 프로필 사진

배종인 (jib@amenews.kr)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

[배종인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am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