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산업가스

한국선급·메타비스타, 액화수소기술 ‘맞손’

- 선박이용 운송기술 등 협력

배종인|2017-08-09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왼쪽)김대헌 한국선급 연구소장과 백종훈 메타비스타 대표이사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선급(회장 이정기)과 메타비스타가 액화수소 기술개발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한국선급은 8일 한국선급 본사에서 메타비스타와 액화수소운송선과 수소 기술 분야의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한국선급과 수소에너지 기술개발 기업인 메타비스타 간 기술교류 및 공동 연구개발 등에 대한 협약으로 △선박을 이용한 액화수소의 운송기술 개발 △선박 연료로서 액화수소 활용기술 개발 △수소의 안전성 평가기술 개발 등에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및 에너지신산업 육성’ 정책에 발맞춰 수소에너지를 해사분야 활용하기 위한 기술적 공동 대응의 필요성을 양사가 공감하면서 시작됐다.

김대헌 한국선급 연구소장은 “수소는 오염물질을 거의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청정에너지로서 일본 및 유럽에서는 이미 선박 연료로서 수소를 활용하는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다”며 “이번 한국선급과 메타비스타 간의 공동연구를 통해서 해사산업분야에서 액화수소 관련 국내 기술 경쟁력이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atc/view.asp?P_Index=34048
기자 프로필 사진

배종인 (jib@amenews.kr)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

[배종인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amenews.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