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포커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각 산업영역에서 시장 선도를 위해서는 소재 산업이 뒷받침 돼야 한다는데 의견이 모아졌다.신소재경제와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은 13일 킨텍스 제2전시장 컨퍼런스룸에서 ‘제2회 고기..
경남 밀양이 ‘나노융합’ 메카로 거듭난다.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29일 경남 밀양에 나노첨단 산업이 특화된 ‘나노융합 국가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을 승인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내 유일 소재 관련 전문비즈니스 전시회가 10월 성대한 막을 연다.‘2017 국제신소재 및 응용기술전’이 오는 10월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3일간의 일정으로 열린다.전시회는 세라..
일본이 세계 최초로 잉크젯 인쇄방식으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 제작에 성공해 관련 제품이 신규 수요창출에 성공할 경우 OLED 장비 및 소재 분야에서 세계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일본이 제반 관..
최근 대학가에서 유행하고 있는 아산화질소(N₂O)가 담겨져 있는 ‘해피풍선’이 호기심을 넘어 마약 대용으로 중독자가 늘어가며 최초로 사망자가 발생했다. 아산화질소 관리 감독 및 사용규제가 시급하지..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국토교통부의 리콜 결정을 받아들이고 조치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현대·기아차는 국토부의 결함 시정 명령과 관련해 국토부의 리콜 결정을 겸허하게 수용한다고 12일 밝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가스안전공사가 공동으로 시행하고 있는 ‘서민층 가스시설 개선사업’이 국민안전처가 시행하는 재난안전사업 평가에서 최고의 자리를 차지했다.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2016년에..
신일가스(대표 유성민)가 최근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정재찬)의 한국수력원자력 입찰 담합 제재 결정과 관련해 “법률적 다툼의 이유가 충분히 있는데 의결서도 통보하지 않고 먼저 언론에 알려 부도덕한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