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신기술
무선기능·멀티코어 탑재·보안성 강화로 IoT 기기 최적화
삼성전자가 IoT에 최적화된 프로세서 출시로 IoT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삼성전자는 무선 통신을 지원하고 보안성을 강화한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전용 프로세서 ‘엑시노스 i T200(Exynos i T200)’을 양산한다고 23일 밝혔다.삼성전자는 이번에 처음 선보..
어떤 용액에 녹이느냐에 따라 모양이 바뀌고, 뿜어내는 색깔도 달라지는 탄소나노물질이 개발됐다. 탄소나노물질의 특성을 용매로 조절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UNIST(총장 정무영) 자연과학부 화학..
쇼트가 다이아몬드에 필적한 표면 강도를 확보하면서 기존의 열적·기계적 성질을 그대로 유지한 쿡탑 상판용 글라스 세라믹을 출시해 내구성 향상과 함께 소비자 만족도 향상이 기대되고 있다.쇼트는 쿡탑..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북아시아 총괄 및 한국 대표 한병돈)가 자사의 AVR 마이크로컨트롤러(MCU) 포트폴리오 제품군을 확장한다.마이크로칩은 tinyAVR MCU 제품군에 3가지 새로운 제품을 추가한다고 1..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가 고속전송모드와 장거리 비접촉식 통신을 결합한 첨단 다이나믹 NFC/RFID 태그 IC를 선보였다.ST는 최근 다채로운 기능을 갖춘 비접촉식 RF 인터페이..
내쇼날인스트루먼트가 무선 애플리케이션 설계 및 프로토타입을 위한 차세대 USRP RIO 소프트웨어 정의 라디오 솔루션을 발표했다.NI는 USRP-2945 쿼드 리시버 SDR와 USRP-2944 고성능 2x2 MIMO ..
삼성전자가 병렬 회로 설계로 제품 품질을 향상시킨 실외 조명용 LED 모듈을 출시했다.삼성전자는 초소형, 고신뢰성을 구현한 칩 스케일 패키지(CSP, Chip Scale Package) 기반의 ‘실외 조명용 LED 모..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국기계연구원(원장 임용택)이 반도체나 디스플레이 등에 쓰이는 양자점을 친환경적이면서도 고품질로 대량 정제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기계연 나노역학연구실 김덕종 책임연구원은 양..
최첨단 10나노 핀펫 공정 적용으로 저전력·고성능을 구현한 프리미엄 모바일 AP가 본격 양산된다.삼성전자는 최첨단 10나노 핀펫(FinFET) 공정을 기반으로, 고성능 LTE 모뎀을 통합한 모바일 AP ‘엑..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이 국가간 장벽을 뛰어 넘어 첨단 5G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개발하고 글로벌 5G 서비스를 위한 시동을 걸었다.SK텔레콤은 도이치텔레콤(Deutsche Telekom, C..
국내 연구진이 꿈의 신소재로 불리는 그래핀의 새로운 형태인 비정질 그래핀의 대면적 합성 기술을 개발, 대표적인 차세대 신소재인 2차원 소재의 응용범위 확산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한 것으로 알려졌다.성..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