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속보
퀄컴과 8LPP 공정 제품 개발 협력모바일AP 등 고성능 응용처에 적합
삼성전자가 ‘8나노 파운드리’ 공정 개발을 통해 고성능 공정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선다.삼성전자는 10나노 2세대 공정을 기반으로 한 ‘8나노 파운드리 공정’ 개발을 완료하며 본격적인 양산 준비를 마쳤다고 18일 밝혔다.‘8나노 파운드리 공정(8LPP, Low Power Plus)’은 삼..
대한전선(대표집행임원 최진용)이 시공 편의성과 품질이 대폭 개선된 친환경 옥내용 전선 ‘HFIX CoBRa(코브라)’를 9월부터 본격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HFIX(저독성 난연 가교 폴리올레핀 절연전선..
중소기업중앙회는 법원의 기아차 통상임금 소송 판결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중기중앙회는 31일 법원의 기아차 통상임금 소송 판결과 관련한 논평을 발표했다.이에 따르면 중기중앙회는 “내년도 최저임금..
기아자동차가 6년간 지속된 통상임금 소송 1심 판결에서 패소해 노동조합에 집단소송 판단금액 4,223억원을 지급해야 한다. 실제 부담 잠정금액을 산정하면 1조원 내외의 실제 재정부담이 발생하게 될 것으..
반도체, 미세 전자 제조분야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신소재경제는 오는 9월13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최되는 ‘세미콘타이완 2017’에 참관단을 구성해 대만을 방문한다.참관 일정..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직원 공개 채용 과정에 부당한 개입이 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검찰이 이 사건에 박기동 사장에 직접 개입됐는지 확인에 들어갔다.충북 청주지검 충주지청은 20일 충북 음성군 혁신도..
삼성전자가 AI시스템용 최고 사양으로 업계 유일 양산하고 있는 초고성능 ‘8GB HBM2 D램’을 본격적으로 공급 확대에 나선다.삼성전자는 ‘8GB(기가바이트) HBM2(고대역폭 메모리, High Bandwidth ..
오는 9월부터 전기차와 수소차는 고속도로를 이용할 때 마다 정상요금 보다 50% 할인된 금액을 내게 된다. 전기차·수소차 통행료 할인은 미세먼지 저감 등을 위해 추진되는 것으로 친환경 통행료 수납시스..
국토교통부는 아우디, 벤츠, BMW 3개 업체에서 수입해 판매한 승용차, 이륜자동차 총 24개 차종 5,731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한다고 29일 밝혔다.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에서 ..
아시아 및 세계 농기구 최신 기술 및 산업 현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농기계 전문 전시회가 태국에서 개최된다.농기계 전문 전시회인 SIMA 아세안이 오는 9월7일부터 9일까지 태국 방콕 임팩트 전시 ..
조아테크(대표 하명현)가 의료용고압가스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용기이력관리시스템 설명회를 갖는다.이번에 발표되는 시스템은 고압가스생산 및 용기입출내역을 관리할 수 있는 용기이력관리시스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