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국제동향
기존比 용매 절약, 저압 조건에서 탈수소화
일본 연구진이 하나의 촉매로 수소 저장 및 방출을 할 수 있는 이리듐촉매를 이용한 수소저장시스템을 개발했다.교토대학교는 후지타켄이치 인간·환경학 연구과 교수와 연구그룹이 이리듐 촉매를 이용해 안전하고 높은 효율성을 가지는 수소저장시스템을 개발했다고 최근 밝혔다. ..
일본에서 탄소섬유복합재를 내진 보강재로 사용하기 위한 제품 규격화가 추진된다.일본의 합성섬유·필름 제조회사인 고마츠세이렌(小松精練)이 가나자와 공업 대학교와 공동개발한 탄소섬유 복합재 ‘카보..
일본이 해외의 수소 자원을 일본내로 옮겨 에너지화 하는 공급망 실증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2020년에는 국가 간 수소 공급망 구축을 목표로 한다는 계획이다. 일본의 신에너지·산업기술종합개발기구(N..
도쿄가스가 태양광 발전사업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신재생에너지 사업이 뛰어든다. 도쿄가스는 지난 1일 태양광 발전소의 건설, 운전, 관리 사업과 전기 발전 전력 판매 및 공급등을 위한 태양광 발전회사..
파나소닉이 납 가격 상승에 따라 자동차용 납축전지의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파나소닉 자동차 및 산업시스템즈는 지난 31일 자동차용 납축전지(보수용)의 가격을 기존 가격에서 10% 인상해 9월1일부터 출고..
일본이 지난 2011년 원전사고로 가장 큰 피해를 입었던 후쿠시마 지역에 대규모 수소에너지 공장을 세운다. 생산된 수소는 향후 2020년 도쿄 올림픽에서 선수촌과 연료전지차에 사용될 예정이다. 일본의 신..
미쓰이화학이 경량화요구가 증대되고 있는 자동차시장의 수요 충족을 위한 PP컴파운드 생산능력을 증가시키고 있다. 미쓰이화학주식회사 및 주식회사 프라임폴리머는 폴리프로필렌(PP) 자동차 재료의 글로..
소프트뱅크 C&S가 차세대 배터리 기술로 완성한 세라믹 배터리를 개발했다.소프트뱅크 커머스&서비스 주식회사 (이하 ‘소프트 뱅크 C&S’)는 기존의 리튬 이온 배터리에 비해 안전성이 뛰어난 얇고 가벼..
도쿄전력이 독일에서 전력거래 사업을 전개한다. 도쿄전력은 블록체인기술을 활용한 전력 직거래 (P2P) 플랫폼 사업을 독일 주요 전력 회사 이노지(innogy)社와 공동으로 출자해, 독일에서 사업을 시작했다..
도시바가 수소에너지를 사업용도로 활용할 센터를 열었다. 향후 이를 거점으로 공장, 물류, 공항등에서 사용하는 연료전지 지게차의 수소 납품을 목표로 한다는 계획이다. 도시바는 후츄사업소에 수소연료전..
스미토모 금속이 리튬이온전지(LIB)에 사용된 구리 및 니켈을 다시 자원화 하는데 성공했다.스미토모 금속 광산 주식회사는 사용된 리튬이온전지 또는 리튬이온전지의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중간물에서..
미쓰비시중공업이 북미 화학 플랜트 사업 강화를 위해 나선다. 미쓰비시중공업은 폴리에틸렌 플랜트를 완공하고 연간 130만톤의 폴리에틸렌을 생산할 예정이라고 지난 13일 밝혔다. 이번 플랜트 준공은 엑손..
일본이 지역의 풍력발전소를 통한 저탄소 수소 공급망 구축에 본격 나선다.카나가와현 요코하마시, 가와사키시, 이와타니산업주식회사, 도시바, 도요타자동차, 도요타 자동직기회사, 도요타터빈앤드시스템,..
도쿄도가 에너지 절약도모를 위해 무상 백열전구 교체 사업을 시작한다. 일본 도쿄는 7월10일부터 가정의 백열전구를 2개 이상 가지고 나오면 LED 전구 1개로 무상 교체해주는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미토모 SHI FW 탄생2017. 06. 29 16:19
스미토모중공업이 수백 건의 프로젝트 성공으로 입증된 탁월한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공급 네트워크를 갖춘다.스미토모중공업은 6월26일 FW Energie B.V의 주식 인수를 완료함으로써 SHI와 아멕 포스터..
도시바 코퍼레이션(Toshiba Corporation)이 28일 열린 이사회에서 도시바 완전소유자회사인 도시바 메모리 코퍼레이션(Toshiba Memory Corporation, 이하 TMC)의 플래시(Flash) 메모리 생산 시설인 요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