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국제동향
2019년 양산시작, 파워모듈 소형화·저비용화 기대
히타치금속이 파워모듈 냉각기구의 소형화, 저비용화가 기대되는 파워모듈형 고 열전도 질화규소 기판을 개발하고 양산에 나선다. 히타치금속 주식회사는 지난 13일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 철도 차량, 산업 기기에 탑재되는 파워 모듈용 고 열전도 실리콘 질화물(Si3N4) 기판에 ..
JFE스틸은 1000MPa급 고강도과 니켈 함유 합금강 분말과 동등한 높은 인성을 갖춘 피삭성이 우수한 분말야금 용도의 니켈(Ni)이 필요 없는 합금강 분말 ‘FM1000S’를 개발했다고 최근 밝혔다. 기존 고..
용접 솔루션을 미래 먹거리로 육성 중인 고베제강소가 선박 건조에 로봇 자동 용접 시스템을 개발하고 판매에 돌입한다. 고베제강소는 선박을 건조하는 대형 블록 조립 공정에서 지금까지 적용이 어려웠던 ..
JFE 상사 주식회사는 후판 가공을 목적으로 하는 자회사 오사카스틸의 생산을 9월말 종료하고 12월말에 사업을 종료한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1950년에 설립된 오사카스틸은 1971년 교토에 공장을 세운 이..
고베제강소가 울산에 알루미늄 합작 회사를 설립했다. 주식회사 고베 제강소는 세계최대 알루미늄 업체인 노벨리스와 한국의 알루미늄 압연 제품을 생산하는 합작 회사 ‘울산 알루미늄(Ulsan Aluminum, L..
히타치 금속이 전기자동차 시장 확대에 따른 전력반도체의 고주파 수요에 따라 연자성 재료의 생산능력을 크게 늘린다.히타치 금속 주식회사는 태국에 위치한 나노 결정 연자성 재료인 ‘파인 메트’ 생산 ..
닛폰제지는 시마네현에 위치한 고우츠 공장에서 식품·화장품용 셀룰로오스 나노 섬유(CNF) 설비를 완공하고 연 30톤의 CNF 제조를 시작한다고 지난 26일 밝혔다.고우츠 공장에서 생산되는 카르복시 메..
도시바가 단기간 급속 충전으로 320km를 달릴 수 있는 전기차배터리를 개발했다. 도시바는 지난 3일 음극재에 티타늄-니오븀계 산화물을 음극재료로 이용해 차세대 리튬이온전지(차세대 SCiB)의 프로토 타..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덴소가 전동화(電動化)와 자율주행분야의 경쟁력강화를 위해 대규모 투자를 추진한다. 덴소는 미국 테네시 주 생산 거점 ‘DENSO MANUFACTURING TENNESSEE(이하, DMTN..
일본 도요타, 마쓰다, 덴소가 전기차(EV) 시장의 유연하고 신속한 대응을 위해 다양한 차종에 맞는 기술개발 협력에 나선다. 도요타, 마쓰다, 덴소 3개사는 28일 전기자동차의 기본구조를 공동개발 하는 새..
고베제강소가 북미 자동차 하이 강판의 수요확대 대응을 위해 설비 증설에 나선다. 고베제강소와 미국 United States Steel Corporation (이하 USS 사)는 양사의 합작 회사 인 PRO-TEC Coating Com..
마루베니가 3D프린팅을 통한 새로운 사업을 시작한다.일본의 마루베니 정보 시스템즈 주식회사는(MSYS)는 3D프린팅 분야 신사업으로 산부인과 의원과의 협업을 통해 3D프린팅을 이용한 ‘3D 태아 모델 ..
일본의 연구진들이 역구조 태양전지와 높은 안정성·에너지 변환 효율을 갖는 반도체 폴리머를 결합해 세탁 가능한 초박형 유기 태양전지를 만들었다. 일본의 문부과학성 산하 이화학연구소(리켄)와 과학..
일본의 중부전력이 신 나고야화력발전소 내에 수소제조장치를 설치하고 2019년 3월부터 화력발전소의 발전기 냉각용 수소를 자체 생산한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중부전력은 회사의 화력발전소에서 냉각 효과..
일본의 신에너지 종합 개발 기구(NEDO)와 (주)아쿠토리는 집광된 태양에너지의 65 %를 전기와 열로 변환 할 수있는 세계 최초의 추적 집광형 태양 에너지 회수 시스템의 개발에 성공했다고 지난 13일 밝혔..
히타치제작소가 고온과 방사선에 강한 CMOS 집적회로를 개발했다. 자동차산업분야와 원자력발전·항공우주 산업등 열악한 환경에서 센싱 데이터의 신호처리를 도울 전망이다.주식회사 히타치 제작소는 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