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국제동향
로켓 모터 케이스 등 공급 확대 추진
도레이가 신형 로켓 발사 용도의 탄소섬유에 대한 장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도레이 주식회사는 이탈리아 항공부품업체 아비오(AVIO SpA)와 회사가 발사 로켓에 적용할 탄소섬유 토레카®를 최대 2027년까지 (옵션 포함) 공급 장기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아비오사..
도시바와 교세라가 반도체용 세라믹부품 개발에 나선다.도시바 머티리얼 주식회사는 교세라 주식회사와 질화물 세라믹 부품의 개발·제조에 관한 본격적인 협업 시작에 합의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최근 자..
도요타통상이 메탄올 연료전지 전문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도요타통상은 가스절연개폐장치(GIS)와 발전기 등 사업을 하고 있는 대만의 중흥전공기계고빈(中興電工機械股彬)유한공사..
GS유아사가 훗카이도 태양광 발전소에 리튬이온배터리(LIB) 시스템을 공급한다. GS유아사는 지난 5월31일 훗카이도 구시로군에 태양광 발전소에 축전지용량 6,750kWh의 컨테이너식 LIB 시스템을 납품해..
코니카 미놀타가 OLED조명 사업에 진출한다.일본의 전자기기회사 코니카 미놀타 주식회사는 파이오니아 주식회사와 6월 1일자로, 유기 EL 조명 사업에 관한 합작 회사 ‘코니카 미놀타 선구자 OLED 주..
일본의 수소산업이 2030년도에는 2015년도보다 32배로 큰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시장조사기관인 후지 경제는 일본의 수소인프라, 수소연료, 수소스테이션등 수소 관련 시장을 조사·분석하고 일본 정..
스미토모가 늘어나는 고흡수성 수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공장증설을 결정했다. 스미토모 세이카 폴리머 코리아 유한회사는 31일 전라남도 여수시에 위치한 공장에 약 80억엔을 투자해 고 흡수성 수지 5만..
미쓰이화학이 새로운 방적기술로 유연하면서도 고강도를 가지는 부직포 직물 개발에 성공하며 부직포 사업의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미쓰이화학은 자사의 독자적인 폴리올레핀 방적(polyolefin spinning) ..
일본 연구진이 희귀금속인 코발트를 대체할 철계 이차전지 양극재료 개발에 성공했다. 후지쯔 연구소는 지금까지 코발트계 재료에서 불가능했던 높은 전압을 갖는 ‘인산철리튬 2차 전지용 양극 재료’ 개발..
아이치제강이 확대되는 중국 자동차 시장과 환경 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크랭크 샤프트용 프레스 라인을 신설한다. 아이치제강은 중국 단조 자회사인 상해애지단조유한공사(上海愛知鍛造有限公司)가 세계 최..
AGC아사히가 자동차 디스플레이용 커버 유리 수요 대응에 나선다.AGC아사히는 삼차원 곡면 형상의 자동차 디스플레이 용 커버 유리를 카나나와현의 케이힌공장에서 양산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또한 새..
일본의 솔더레지스트 전문 업체 타이요(太陽)홀딩스 주식회사는 식물 자원으로 만든 ‘셀룰로오스 나노 섬유(CNF)’를 전자 부품용 절연 재료로 만드는데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 전자 부품의 프린트 배..
도쿄가스가 고체산화물연료 전지(SOFC)의 발전 효율을 향상시키는 기술을 개발했다. 도쿄가스(주)는 5kW급 핫 박스에서 발전한 DC 발전효율이 73%, LHV AC 발전 효율 65%를 입증했다고 24일 밝혔다. 도..
스미토모화학이 중국내 자동차 소재 사업 확충에 나선다. 스미토모화학은 쓰촨성 청두시에 폴리 프로필렌(PP) 콤파운드의 생산·판매 거점을 마련하고, 또한 요녕성 대련시의 기존 거점으로 열가소성 엘라..
일본의 JFE엔지니어링이 재활용 팔레트 제조사업에 진출한다.일본의 JFE 엔지니어링 주식회사는 100% 자회사인 JFE 환경 주식회사가 재활용 플라스틱 팔레트의 제조·판매를 올해 12월부터 시작한다고 ..
일본이 수소스테이션 본격 구축을 위해 새로운 회사 설립에 나선다.도요타 자동차 주식회사, 닛산 자동차 주식회사, 혼다 코리아, JXTG 에너지 주식회사, 이데미츠 흥산 주식 회사, 이와타니 산업 주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