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국제동향
토요타, 2030년 생산차 절반 EV·하이브리드 파나소닉, 안정성 높은 각형 전지 개발
일본의 대표적인 전기차 생산기업 토요타와 전기차 배터리 시장 1위인 파나소닉이 전기차 배터리사업 협력에 나선다. 토요타자동차와 파나소닉은 지난 13일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사업 협력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도요타와 파나소닉은 자동차용 전지의 ‘성능·가격·안전성’ 등..
일본의 섬유화학기업 토요보(TOYOBO)가 세라믹 콘덴서 시장 확대에 대응한 필름 설비 증강에 나선다.토요보는 지난 4일 세라믹 콘덴서 시장의 수요 확대에 따라 쓰루 사업소에 30억엔을 투자해 세라믹 콘..
강도와 탄성이 우수한 꿈의 신소재인 그래핀이 적용된 스포츠 운동화가 출시된다.일본의 스포츠의류브랜드 데상트(DESCENTE)는 자회사 INOVEIGHT와 맨체스터 대학이 공동으로 그래핀을 이용한 운동화..
미쓰이스미토모건설이 해외 수상 태양광 발전용 시스템 판매 강화를 위해서 대만에 현지법인을 설립한다.미쓰이스미토모건설은 지난 6일 미쓰이스미토모 건설이 개발한 ‘PuKaTTo’의 해외 판매 강화를 위..
일본의 유기안료·합성수지 전문기업 DIC 주식회사는 폴리스티렌 제품 ‘딕스티렌’, ‘하이브랜치’,‘류렉스’, ‘에라스티렌’에 대해 2018년 1월1일 부터 가격 인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딕스티렌 G..
일본이 쓰레기 처리시설에 수집된 쓰레기를 분리하지 않고, 가스화해서 미생물을 이용해 에탄올로 만드는 기술을 개발했다. 일본의 세키스이 화학공업은 미국 LanzaTech와 쓰레기를 통째로 에탄올로 변환..
일본의 유기안료·합성수지등의 사업을 전개중인 DIC가 아디프산계 가소제(DINA)의 가격을 12월 1일 출하분부터 kg당 13엔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상은 원재료의 가격인상과 물류 비용 증대에 따른 ..
일본의 도쿄제강주식회사는 탄소섬유 복합재 케이블(CFCC)의 생산능력을 증강하기 위해 이와테현 기타카미시에 15억엔을 투자해 새로운 생산기지를 건설한다고 지난 27일 밝혔다. 이와테현 기타카미시의..
스미토모 화학이 중국에서의 반도체 산업 수요에 대응해 반도체용 고순도 화학공장 건설에 나선다. 스미토모 화학은 이번에 스미카 전자재료과학(상주)유한공사에서 과산화수소, 황산, 이소프로필 알코올 등..
일본이 탄소섬유·섬유강화플라스틱을 섬유를 고도로 배향(配向)시키면서, 수지 함침, 경화, 적층의 각 과정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공정을 개발했다.테이진은 28일 화학기업인 주식회사 아데카와 테이진그룹..
닛신보홀딩스가 초음파로 수소 누출을 감지하는 가스센서를 개발했다. 닛신보홀딩스는 11월, 수소 가스를 0.5초만에 감지할수 있는 ‘초음파 수소 가스센서’를 개발했으며 2018년도부터 용도·사양에 따라..
일본의 유화업체 토소는 2017년 12월 4일 출하분부터 폴리우레탄의 원료인 디페닐메탄디이소시아네이트(MDI)류 전 제품의 가격을 kg당 50엔씩 인상한다고 밝혔다. 토소는 지금까지 고정 비용을 포함한 비..
히타치 오토모티브 모터시스템즈가 중국 전기차 산업 수요에 대응해 전기차용 모터 회사를 설립한다. 히타치 오토모티브 모터시스템즈는 20일 중국 광둥성 광저우에 전기 자동차용 모터 개발·제조·판매를..
일본 미쓰비시머트리얼이 방열성능을 크게 높인 자동차용 LED 모듈을 개발했다. 미쓰비시머트리얼주식회사는 지난 14일 알루미늄 회로 고 방열 세라믹 절연 기판(DBA)과 알루미늄 방열판을 직접 접합해 ..
일본의 미쓰이스미토모 건설회사의 수상 태양광 발전소가 농업용 저수지에 운영을 시작했다. 미쓰이스미토모 건설 주식회사는 일본의 카가와현에 위치한 농업용 저수지에 ‘수상 태양광 발전소’를 완성하고..
일본의 테이진 프론티어와 교토대학과의 공동연구 결과로 심전도 측정이 가능한 웨어러블 섬유를 개발했다. 일본의 섬유화학기업 테이진의 자회사 테이진 프론티어 주식회사는 교토대학 의학부 부속 병원 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