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환경안전
96명 능력향상 교육 실시
화보협이 재난안전 명예교사들의 어린이 교육지도를 돕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지대섭)는 협회 1층 대강당에서 재난안전명예교사 96명(신규 45명 포함)에 대한 능력향상 교육을 실시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재난안..
최근 구제역과 AI 발생 주기가 빈번해짐에 따라 가축 매몰처리로 인한 사회적 비용과 인근 지역주민의 악취와 침출수 등에 따른 환경오염문제로 고통을 받고 있는 가운데 국내 한 기업이 미생물을 활용해 ..
한국소방산업기술원(원장 최웅길)이 기술원과 소방산업체 간 상생·협력 방안 모색 및 소통 강화를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소방산업기술원은 6월20일부터 21일 양일에 걸쳐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충남 보령..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 제공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SL공사가 최근 교육부 선정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지역 사..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가 고층 건축물의 소방안전을 위해 선제적 안전관리체계 가동에 나선다.국민안전처는 14일 런던에서 발생한 고층 아파트 화재로 인해 국내 고층 건축물 안전에 대한 국민적 불안이 ..
한국가스안전공사 박기동 사장이 수소 연료전지 제조업체를 방문해 현장점검에 나섰다.가스안전공사는 15일 박기동 사장이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수소 연료전지 개발 업체 에스퓨얼셀(대표 전희권)을 방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이 개발도상국 주한외교단을 대상으로 국내 환경정책·기술 소개 및 우수환경시설 견학을 실시하며 각국 정책결정자의 환경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환경산업..
한국선급(KR, 회장 이정기)은 최근 방글라데시 정부와 국제협약에 따른 선박검사 및 증서발급 서비스를 대행하는 정부대행업무에 관한 협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정에 따라 한국선급은 방글라데시 ..
부품 결함이 있는 23만여대의 현대·기아차가 리콜에 들어간다.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지난 5월 12일 청문절차를 거쳐 강제리콜 처분을 통보하였던 현대·기아차(이하 현대차)의 차량제작결함 5건에 대..
화재보험협회가 2017년 화재 안전 우수건물을 발표했다.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지대섭)는 2017년 상반기 화재안전 우수건물 인정심의위원회를 열고, 빛고을전남대학교병원 등 55개 건물(신규 9건, 재인정..
휴비스워터가 사천휴비스, 휴비스의 주주사인 삼양사와 함께 중국 수처리 전시회에 공동 부스를 차리고 각 회사의 전문분야 소개에 나선다.휴비스는 관계사인 휴비스워터·삼양사·사천휴비스 3사가 공동으..
전기자동차와 수소연료전지자동차등 친환경자동차의 번호판이 파란색으로 변경된다.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가 9일부터 신규로 등록하는 모든 전기자동차와 수소연료전지 자동차(하이브리드 자동차 제외)에..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정동희)은 국내 육아용품 업체 보니코리아가 유통 중인 ‘신소재’ 유아용 매트 소비자 피해 사건과 관련해 해당제품의 결함여부 및 사고경위를 밝히기 위한 사고조사를..
[인사]국민안전처2017. 06. 08 16:28
2017년6월5일■ 과장급(개방형 직위)▷재난관리실 지진방재정책과장 기술서기관(일반임기제) 박광순
류희인 신임 국민안전처 차관이 취임사에서 사람중심의 재난안전관리체계 구축에 온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국민안전처는 7일 본부 전 직원과 소속기관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 세종2청사 대강당..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이천 동부권 화재 폐기물의 적체 해소 및 원활한 처리를 돕는데 나선다.SL공사는 경기도에서 긴급 반입 요청한 이천 동부권 광역자원회수시설 적치폐기물 등 4,000톤을 반입하기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