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환경안전
1단계 전기아크 시험장 구축, 근로자 안전작업 기여
한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가 국내 최초로 안전장구 및 개인보호구에 대한 안전성능을 실증할 수 있는 ‘개방형 안전·재난 실증시험장’을 구축했다.한전은 지난 22일 전북 고창군에 위치한 전력연구원 전력시험센터에서 김회천 한전 관리본부장을 비롯한 산·학·연 관계자 등 약..
산업 현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산업계의 노력과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신기술 연구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는 22일 오후 2시 서울 올림픽파..
화학물질 확인명세서, 유해화학물질 수입(변경)신고·허가 및 영업(변경)허가 등을 위반한 사업자들이 자진신고를 할 경우 한시적으로 처벌을 받지 않는다.환경부(장관 김은경)는 법무부(장관 박상기)와 ‘..
이제 국내에서도 국내기업들의 유럽 수출용 전기차 배터리의 안전 인증이 가능해진다.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지대섭)는 부설 방재시험연구원이 독일기술검사협회(TUV)로부터 유럽 전기자동차에 사용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과 벤처기업협회(회장 안건준)가 혁신 환경벤처 육성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환경산업기술원은 21일 서울 은평구 불광동 환경산업기술원 본원에서 벤처기업협회와 MOU을 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이 사이버환경실무교육시스템을 새단장하며, 사이버환경실무교육과정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환경산업기술원은 20일부터 환경 분야 종사자의 직무역량 및 중소 환경산업체..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김장나눔을 통해 지역 소외 이웃에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SL공사는 20일 NGO한국장애인경영자협회 인천시 지부(지부장 신태균)를 포함애 약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UN탄소배출권을 추가로 획득하며 지속적으로 기후변화 대응에 앞장서 온 보상을 받았다.SL공사는 최근 매립가스자원화 CDM사업을 통해 UN탄소배출권(CER, Certified Emission..
국내 연구진이 제안한 화재안전 관련 국제 표준안이 신규 제정에 들어간다.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지대섭)는 부설 방재시험연구원의 신이철 박사가 국제표준화기구 화재안전분야 연구 프로젝트의 리더로 ..
포항 지진 피해지역에 소방안전 특별점검이 실시돼 추가적인 피해를 사전에 차단한다.소방청(청장 조종묵)은 지난 15일 발생한 포항 지진 피해지역 주택 및 학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특별점검을 11월17..
포항 지진으로 인한 산업가스 충전시설의 피해 사례는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지난 15일 14시29분경 경북 포항에서 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에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신속한 대응을 위해 중대본..
화보협이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안전을 지킬 재난교육을 실시했다.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지대섭)는 올해 서울지역 어린이집 보육교사 949명에 대해 재난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14..
나노기술의 상용화가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제조현장의 노동자 건강장해 요인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이 나왔다.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 산업안전보건연구원은 나노기술 분야 종사자들의 건..
삼성전자가 ‘열화상 카메라’ 기부를 통해 소방관들의 화재 현장에서의 구조 작업을 돕는다.삼성전자는 9일 소방의 날을 맞아 화재 현장에서 소방관의 눈이 될 열화상(熱畵像, Thermal imaging) 카메라 1..
포스코대우와 현대자동차가 우즈베키스탄에서 환경청소차를 공급하고 현지 A/S및 보증까지 전체 사업을 운영하고 관리하는 사업을 진행한다.포스코대우(대표이사 김영상)는 우즈베키스탄 환경부 산하 공기..
전세계적으로 이산화탄소의 농도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한국 또한 빠른 이산화탄소 증가세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기상기구(WMO)는 2016년 전지구 이산화탄소 연평균 농도가 403.3ppm을 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