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환경안전
실물모형 항공기 내 비상탈출체험
전국 최초로 전라북도 119안전체험관에서 항공기 안전 체험을 할 수 있게 됐다.전라북도(도지사 송하진)는 전북119안전체험관 위기탈출체험동 내에 항공기 사고 시 비상탈출훈련을 할 수 있는 항공기안전체험장을 금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항공기안전체험장은 국내·외 여행..
서울시가 2025년까지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차량을 총 15만대 보급한다.서울시는 미세먼지 대책의 하나로 2022년까지 2조원을 투자해 2025년까지 친환경차량 총 15만대 보급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
교통안전공단이 평창동계올림픽 동안 운영되는 CNG자동차와 수소연료전지자동차 특별안전점검에 나선다.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은 현대자동차와 함께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운영되는 CNG자동차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18년 국가안전대진단의 일환으로 2월5일부터 3월30일까지 54일 동안 소속·산하공공기관의 공공시설물 전반에 대한 안전진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진단 대상은 △주요 방..
화보협이 수계 소화설비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한 안전한 관리를 위한 책을 발간했다.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지대섭)는 손해보험업계의 위험관리 역량 고도화와 방재활동의 선진화를 위해, 미국방..
한·중·일 삼국의 대기환경분야 실무진들이 한자리에 모여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논의에 들어간다.환경부(장관 김은경)는 2월6일부터 8일까지 서울 마포구 가든호텔에서 ‘제5차 한·중·일 대기오염 정책..
환경부가 전국 17개 지자체와 손잡고 불법행위 점검 및 특별단속,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측정망 운영 개선 등 국민 체감 노력 강화에 나선다.환경부(장관 김은경)는 전국 17개 지자체 시·도 환경 담당 국장..
소방청2018. 02. 01 11:18
2018년 2월1일■ 시·도 소방본부장▷인천광역시 소방본부장 소방감 김영중▷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장 지방소방준감 조인재■ 국·과장급 국내 장기교육훈련▷국방대학교 교육파견 소방감 최태영▷세..
울산시가 국가산단 내 지하배관의 굴착공사 도중 파손 등 배관 파손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를 강화한다.울산시는 1,700여 km에 이르는 지하 배관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국가산단 내 도로굴착 현장 등..
전주시는 가스 사용이 많아지는 설을 맞아 가스누출로 인한 사고를 사전에 막기 위해 시설 점검에 나선다.전주시는 26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완산구청, 덕진구청, 한국가스안전공사와 합동으로 점검반을 구..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음폐수를 이용한 에너지 기술에 대한 미국 특허를 취득해 신재생에너지 기술력을 입증받았다.SL공사는 최근 ‘음식물쓰레기 폐수 저장시설에서 발생하는 유분성 스컴을 재생에너지..
소방청(청장 조종묵)이 올해 대형화재 저감을 위해 화재출동시스템을 강화하는 등 총력대응에 나선다.소방청은 23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재난·재해 대응 분야에 대한 정부업무보고..
미세먼지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한 문제해결 기술개발이 범정부적으로 추진된다.정부는 과학기술로 미세먼지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범부처(과학기술정보통신부, 환경부, 보건복지부) 미세먼지..
화보협이 손해보험업계에 국내실정에 상응하고 국제수준에 부합한 위험관리기준을 보급을 위해 한국안전기준 활성화에 나선다.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지대섭) 2020년까지 한국화재안전기준(KFS) 기존 ..
지난해 누적 강수량이 평년의 74% 수준에 그침에 따라 봄 가뭄에 선제적 대비가 필요한 시점에 정부가 관계부처 합동으로 대비에 나선다.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매년 반복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가뭄의 ..
한국소방산업기술원(원장 최웅길)이 올해 국산 소방제품 활성화, 통상문제 정부 정책 반영 등 소방산업진흥을 위해 적극 나설 계획이다.소방산업기술원은 19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舊 경기중소기업종합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