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에너지
미국재생에너지연구소 차트 22.7% 등재
국내 연구진이 실리콘 태양전지 효율에 버금가며 기존 박막태양전지의 효율보다 높은 효율을 가지는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개발에 성공했다. 한국화학연구원(정순용 원장 직무대행)은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분야에서 세계 최고효율 22.7%을 기록해 미국재생에너지연구소(N..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황진택)이 국내 우수기술의 해외 수요기업 진출을 통한 국제협력 성과 촉진에 적극 나서고 있다.에기평은 11일 미국 엑슨모빌(ExxonMobil), 전자부품연구원(원장 박청원), 나온..
S-OIL이 11일 추운 겨울을 맞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0억원을 기탁했다.S-OIL은 서울 중구 정동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회의실에서 S-OIL 오스만 ..
최근 전기차 시대가 성큼 다가옴에 따라 국내 업계에서 시장 선점을 위한 전기차 충전기술 특허 확보에 적극 나서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특허청(청장 성윤모)에 따르면, 전기차 기술에 관한 국내 특허..
미국이 한국산 태양광 셀·모듈에 최대 35%의 관세를 부과하는 등 수입규제 조치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 민관이 함께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나서고 있다.외교부 수입규제대책반장, 산업부 통상협력..
한국전력이 영국에서 신규원전을 건설 중인 NuGen社의 인수를 추진한다.한전은 일본 도시바가 매각 중인 NuGen社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돼 본격적인 협상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NuGen社는 도시바가..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해외자원개발 전략을 살펴보는 자리가 마련됐다.해외자원개발협회는 7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 그랜드볼룸에서 ‘2017 해외자원개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한국가스공사, ..
해외자원개발협회가 내년 ‘해외자원개발 특별 융자’ 지원금이 삭감됐지만, 해외자원개발은 국가 경제에 차지하는 의미가 큰 만큼 멈출 수가 없기에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해자협..
국내 유일 연구로인 하나로가 재가동되면서 신소재 기초연구 및 산업계 지원이 강화된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원자력연구원(원장 하재주)은 하나로에 대한 원자력안전위원회(위원장 김용환)의..
포스코에너지(사장 윤동준)와 함께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희망에너지를 전달하고 있는 대학생봉사단이 한해 활동을 마무리 했다. 포스코에너지는 지난 1일 인천 미래관에서 21명의 대학생과 인천 서구..
최근 글로벌 경제 회복세 및 OPEC의 감산기간 연장 기대감, 중동의 지정학적 리스크 등으로 국제 유가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어 우리나라 석유제품, 화학 등 산업 경쟁력 악화와 소비, 투자 등에 부정적..
해외지원개발사업이 잘못된 투자와 부실한 관리로 ‘돈먹는 하마’가 된 가운데 부실재발을 방지하고 안정적인 공급선 확보를 위한 대책마련이 추진된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는 29일 드래곤시티호..
군산 제2국가산단에 국내 최대 규모의 수상태양광 발전소가 건설돼 연간 7,000여 가구에 전기공급이 가능한 양의 전기를 생산한다.피앤디솔라는 28일 군산새만금컨벤션(GSCO)에서 국가산단 폐수처리장 유..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이 에너지절감 우수 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했다.에너지공단은 28일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대한민국 에너지 챔피언(Energy Champion)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
현대중공업이 울산 본사에 세계 최대 규모의 산업용 ESS(에너지저장장치)센터를 구축해 전력 사용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현대중공업은 지상 2층, 연면적 1천180㎡(약 360평) 규모의 ESS센..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과 삼천리(대표 유재권)가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변화 대응에 손을 맞잡았다.에너지공단은 23일 삼천리와 배출권거래제 외부사업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외부사업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