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에너지
상생결제시스템 도입, 중기 재무 안정성 확보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이 상생결제시스템 도입을 통해 중소기업 재무 안정성 확보에 나섰다.에너지공단은 26일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과 중소기업 경영 안정화를 위한 상생결제시스템 약정을 체결했다.앞으로 상생결제시스템을 이용할 경우 대부..
새 정부가 역대 어느 정부보다 적극적으로 가스발전, 신재생에너지 등 친환경에너지원 비중을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고효율·신기술 태양전지 및 태양광발전 관련 기술 전망과 비즈니스 창출을 모색하는 자..
우리나라 최초의 원자력발전소이자 지난 40년간 전력 안정화에 기여해온 고리1호기가 18일 24시를 기점으로 영구적으로 가동이 정지됐다. 정부는 2032년까지 국내 기술개발을 통해 해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주요 21개 기업들이 ‘에너지 챔피언’에 도전장을 냈다.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12일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한국지역난방공사, 발전공기업 5개사, 현대자동차, LG전자, S..
한전이 최초로 해외에 건설한 ESS 융복합형 태양광 발전소가 일본에서 전력생산을 개시했다.한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는 15일 일본 홋카이도 치토세시에서 해외 최초로 건설한 28MW의 태양광 발전과 13...
두산중공업이 수처리 사업의 잇다른 수주로 토털 워터 솔루션(Total Water Solution)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두산중공업은 영국 자회사인 두산엔퓨어가 영국 상수도 사업자인 서번 트렌트 워터..
새정부가 기존 석탄화력발전소 건설계획을 전면 백지화 검토에 나선 가운데 삼척시 경제단체들이 상경해 인허가를 촉구에 나선다.삼척상공회의소(회장 하은수)와 삼척시 사회단체협의회(회장 김대화), 정진..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PHEV) 시장이 다양한 신모델 출시와 장거리 배터리 역량, 배출 목표 준수 등으로 2025년에 큰 성장이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이 2025년까지 전망한 ..
에너지공단이 ESS산업 활성화위한 금융지원에 나선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신용보증기금(이사장 황록)과 함께 ’에너지저장장치(ESS) 금융지원 활성화 업무협약‘을 우리은행(은행장 이광..
국내연구진이 나노기술을 적용한 고효율 카파인디움 다이셀레나이드(이하 CISe) 태양전지 제조에 성공했다.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곽병성 원장) 안세진·곽지혜 연구팀은 비정질 나노입자를 이용한 고효율..
신·재생에너지 20% 국정목표 달성을 위한 해상풍력 역할과 위상정립을 위한 정책 논의의 자리가 마련됐다.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황진택)과 국회 신·재생에너지포럼(공동대표 이원욱, 전현희 의원)은..
학교 태양광사업을 추진 중인 한전이 이번에는 경북지역의 학교들을 대상으로 태양광발전 설치에 나선다.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지난 5일 경상북도교육청에서 경상북도 교육청과 학교 태양광 발전사업 추..
최근 국내외적으로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감축과 탄소 자원화를 위한 정책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관련 기술동향을 살펴보고 사업전략 수립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산업교육연구소(www.kiei.com)는 오..
토요타 자동차가 전기의 공급과 수요 관리, 재생 가능 에너지 활용을 통해 저탄소 사회 실현에 한 발짝 나선다. 토요타 자동차는 중부 전력 주식회사, 주식회사 덴소, 주식회사 토요타 터빈&시스템 및 토요..
전라북도가 신재생에너지의 미래를 전망하고, 대응전략을 제시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전북도는 2일 송하진 도지사 주재로 ‘전북 신재생에너지 산업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관계 전문가 토론회를 갖..
포스코에너지의 대표적인 소통 프로그램인 감사나눔방송이 1,000회를 맞이했다.포스코에너지(사장 윤동준)는 C&C(Communication & Collaboration, 열린소통과 부서간 협업)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13년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