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에너지
탈원전정책 유지·신재생E 확대 권고
국민들은 신고리 5·6호기 건설 재개를 선택했으나 탈원전 정책은 지속돼야 한다는 의견을 내놨다.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위원장 김지형)는 20일 신고리 5·6호기 건설 중단 여부에 대한 공론조사 결과, 시민참여단 471명 중 ‘건설재개’가 59.5%로 건설중단을 선택한 40.5..
한전이 원천기술부터 플랜트 건설까지 화력발전소 이산화탄소 분리막 핵심기술을 확보하게 됐다. 향후 석탄발전 비중이 높은 필리핀등으로 해외사업도 본격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이 ..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에너지공기업들이 해외투자 실패 등으로 자산손상 규모가 최근 10년간 약 17조원에 이르는 천문학적인 손상을 입은 가운데 방만경영에 대한 혁신과 부실자산에 대한 근본적인 대수술이..
한국가스공사가 올 연말 또다시 7,000억대의 대규모 자산손상을 입을것으로 전망되며 올해 연말 누적손상이 2조5,000억원에 육박할 것으로 보인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이훈..
GS건설이 바닷물과 하수처리 방류수를 이용한 해수담수화 및 전기 발전 플랜트 설치에 성공했다. GS건설은 22일 부산환경공단 남부사업소 내에 물과 전기를 동시에 생산하는 해수담수화 및 전기 발전 플랜..
4차 산업혁명을 기회로 안정적인 미래 먹거리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광주광역시의 다양한 노력들이 성과를 내고 있다.광주시는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친환경차 부품 클러스터의 예타 통과로 친환경차 산..
효성이 국내 최대규모의 태양광발전 연계 ESS(에너지저장장치)를 준공했다. 시스템 설계부터 공급까지 토털솔루션을 제공하며 친환경 에너지 사업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다. 효성이 한국남동발전 영흥본..
정부가 지난 26일 발표한 미세먼지 관리 종합대책으로 인해 삼척화력발전소가 LNG발전소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발전소 건설이 무산될 위기에 놓이자 삼척시 단체들이 크게 반발하고 나섰다. ..
국내 연구진이 태양전지와 물분해 촉매전극을 결합해 사막과 같은 극한환경속에서도 작동하는 일체형 인공잎 시스템을 개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는 용기중 포항공과대학교 교수와 이승협..
제로에너지빌딩 보급 확산을 위한 논의의 자리가 마련됐다.한국광기술원, 전자부품연구원, 호남대학교 에너지신산업기술원, 충주대학교, 하이코리아, 알파시스템창호, 에코다, 누리텔레콤, 에스텍아이앤씨가..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박주헌)이 오만과의 에너지 협력 확대를 위한 우호의 자리를 마련했다.에경원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김재홍) 및 오만 The Research Council(소장 H.H. Sayyid Shihab Bin..
취약계층의 겨울철 에너지비용을 정부에서 지원하는 에너지바우처 사업이 올해는 지난해 보다 한달 앞당겨 시행돼 복지 서비스 혜택의 범위가 더욱 넓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새만금지구 천연가스 공급이 개통돼 새만금지구 내 입주기업 생산 활동 지원 및 투자유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한국가스공사는 26일 새만금지구에서 천연가스 공급을 기념하기 위한 ‘새만금지..
현대차그룹이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통한 에너지 문제 해결에 박차를 가한다.현대자동차그룹은 26일 현대자동차그룹 의왕연구소(경기 의왕시 소재)에서 명화공업, 덴소코리아오토모티브, 화승R&A 등 총 4..
원전해체 분야의 핵심기술을 개발하고 해체 산업에 요구되는 인력을 확보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UNIST(총장 정무영) 원전 해체 핵심요소기술 원천기반연구센터(이하 원전 해체 연구센터)는 지난 22일..
제로에너지빌딩에 대한 정책, 이슈, 시장 전망등에 대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망라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광기술원(원장 김영선)은 국내외 제로에너지빌딩 분야 전문가 워크숍을 오는 28일 코엑스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