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에너지
올해 총 수료생 1천명 돌파 예상
에경연이 에너지 분야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교육과정 수료자들이 한군데에 모여 신년 세미나를 개최했다.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박주헌)은 지난 9일 에너지고위경영자 과정 및 차세대 에너지리더 과정 수료생 약 100여명을 초청해서 신년 세미나를 서울 삼정호..
현대자동차가 수소전기차와 제네시스 G80으로 서울-평창간 자율주행에 성공했다.9일부터 시작하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공식 파트너인 현대자동차가 지난 2일 차세대 수소전기차, 제네시스 G80 기반 자율..
포스코에너지 여자탁구단이 8년 연속 국가대표를 배출하며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포스코에너지는 전지희, 유은총, 김별님 선수가 28일 충북 단양 국민체육센터에서 있었던 ‘2018 국가대표 선발전 겸..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박주헌)이 세계 최고 에너지·자원 정책 연구기관으로 인정받으며, 세계적 연구기관으로 도약을 지속하고 있다.에경연은 미국 펜실베니아대학교 ‘싱크탱크와 시민사회 프로그램(Th..
캠핑문화 확산에 따라 휴대용 장비에 독립적으로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소형 태양광 발전기의 특허출원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특허청(청장 성윤모)에 따르면, 2013년부터 2017년까지 최근 5년간..
태양광 리더기업 OCI가 폴리실리콘(P-Si) 생산거점인 군산공장에 에너지저장장치(ESS)를 설치해 전기료 절감을 통한 원가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OCI(사장 이우현)는 태양전지의 핵심소재인 폴리실리콘..
LS산전이 모듈형 ESS(에너지저장장치)를 개발, 신재생에너지 발전 확대로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ESS 시장 공략에 나섰다.LS산전은 최근 고객 맞춤형 중대용량 ESS용 PCS(전력변환장치) 신제품 ‘LS..
산업통상자원부가 하베스트, 볼레오 사업 등 과거 해외자원개발 부실 발생 원인과 책임을 철저히 규명 추진한다.산업통상자원부는 26일 한국기술센터에서 ‘제2차 해외자원개발 혁신TF’ 전체회의를 개최했..
석유업계가 2020년까지 고도화와 환경 설비에 3조5천억원을 투자하고 바이오연료, 배터리 등 사업포트폴리오 다각화도 추진한다.산업통상자원부는 27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김..
선박이 배출하는 황산화물, 질소산화물, 미세먼지 등 각종 유해물질을 대폭 줄인 ‘친환경 LPG(액화석유가스) 연료 추진 선박’ 개발이 본격화돼 내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다.대한LPG협회는 25일 부산 한..
한전, 가스공사 등 에너지공기업이 에너지 전환과 4차 산업혁명 대응 에너지신산업 육성을 위해 올해 1조2천억원의 연구개발(R&D) 투자에 나선다.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는 25일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광물자원공사가 올해 일반광업육성, 국내융자사업 등 광물자원개발 지원을 위해 805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한국광물자원공사(사장 김영민)는 18일 강원 원주 혁신도시 본사 대강당에서 광물자원개발 업..
전북도가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정책’에 부합하고, 친환경 에너지 보급을 통한 에너지 수급여건 개선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에 나선다.전북도는 신재생에너지 보급예산을 지..
오르비텍이 방사성물질 분석 전문기관으로 인정받았다.오르비텍은 최근 방사성 물질에 대한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서(KOLAS)를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오르비텍은 항공사업 외에도 원자력발전소 방사선..
정부보급사업으로 설치되는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앞으로는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된다.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사후관리를 A/S센터와 권역별 전담업체 등을 통한 고장..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이 한국 신재생에너지 기업들의 중동시장 진출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에너지공단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백운규)와 함께 아랍에미리트에서 개최되는 ‘2018년 세계미래에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