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산업가스
3D낸드·OLED용 특수가스 판매 상승
원익머트리얼즈(대표이사 부회장 이문용)의 2017년 2분기 경영실적이 3D낸드 및 OLED 등 전방 산업 호조에 특수가스 판매가 늘어나며 호실적을 거뒀다.원익머트리얼즈는 14일 2017년 2분기 경영실적을 공시했다.이에 따르면 매출은 46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6.9% 증가했고, 영업..
국내 수소사회 구축을 위한 정책 마련을 위해 수소 산업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머리를 한데 모아 수소 백년대계를 설계하고 있다. 올 하반기 구체적인 정책 방향이 마련되면, 수소사회 진입을 위한 국가적,..
최근 액체질소가 첨가된 과자를 먹고 어린이가 상해를 입은 사건이 일어난 이후 식약처가 액체질소가 잔류된 식품 판매를 금지하는 등 구체적인 안전관리 대책마련에 나섰다.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한국선급(회장 이정기)과 메타비스타가 액화수소 기술개발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한국선급은 8일 한국선급 본사에서 메타비스타와 액화수소운송선과 수소 기술 분야의 공동 연구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
일본의 수소관련 시장이 2030년에 한화로 약 6조원대의 시장을 형성할 것이라는 전망이 발표돼 수소 사회를 준비하는 우리나라에서도 일본의 수소사회 준비과정을 살펴보고, 수소에너지 경쟁력 확보를 위한..
세계적인 산업가스메이커 프렉스에어가 2분기 전자, 화학 등 전방산업 및 한국시장의 수요 증대로 실적이 개선됐다.프렉스에어는 2분기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6% 증가한 28억3,400만달러(한화 약 3조1,910억..
히타치 조선이 에너지효율 90%의 20kW급 SOFC(고체산화물연료전지) 실증을 시작한다. 히타치 조선과 오사카산업기술연구소(ORIST)는 최근 새롭게 개발한 업무·산업용 SOFC를 오사카 배터리 전략 연구..
액체질소 등 식품 첨가물에 대한 관리 감독이 강화된다.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 류영진 처장은 일명 ‘용가리 과자’로 불리는 질소 과자를 먹고 위 천공이 발생한 사건과 관련하여 피해자 가족을 만..
최근 액체질소를 이용한 ‘용가리’ 과자를 먹은 초등학생이 위에 ‘구멍’이 생기는 사고가 발생했다. 특히 액체질소 과자를 제조 판매한 업체가 무허가 업체인 것으로 드러나 산업가스 공급업체들의 제품..
무더위에 질소 누출2017. 08. 04 11:39
무더위에 탱크 압력 상승으로 인한 안전밸브 작동으로 질소가 누출되는 소동이 벌어졌다.지난 31일 부산 사상구의 한 공장에서 4.9톤 질소탱크의 안전밸브가 열려 질소가 누출됐다.이번 사건은 무더위로 인..
SK머티리얼즈㈜(대표이사 임민규)가 반도체산업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전구체(Precursor) 사업에 본격 나서며 반도체 소재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SK머티리얼즈는 지난 1일 세종시 명학산단..
버슘머티리얼즈가 기존의 성능보다 뛰어난 도펀트 가스 흡착기술을 상용화 하는데 성공했다. 또한 국내 시화공단에 새로운 도펀트 가스 충전설비를 건설할 계획을 밝혔다. 버슘머티리얼즈(Versum Material..
SK머티리얼즈가 반도체산업에서 수요가 늘고 있는 CF계 식각가스 생산에 나서며 세계적인 특수가스 메이커로 도약할 전망이다.SK머티리얼즈(대표이사 임민규)는 26일 영주 공장 부지 내에서 합작 자회사..
쇼와전공이 미국에서 전자재료용 고순도 가스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쇼와전공 주식회사는 미국의 전자재료용 고순도 가스 사업 강화를 위해 미국 텍사스 주 오스틴시에 100% 출자의 자회사 ‘Showa C..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