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재경제신문

더보기인터뷰
HOME > 뉴스종합 > 산업가스
5만N㎥/h 규모, 에쓰-오일 공급
덕양(회장 이치윤)이 덕양케미칼(대표이사 이현태, 김기철)을 설립하고 1,000억원 규모의 수소 생산 공장을 착공했다.덕양케미칼은 19일 온산국가산업단지내 수소 생산 공장 부지에서 김기현 울산시장, 전영도 울산상공회의소 회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소공장 착공식을 가..
반도체용 특수가스 글로벌 업체들이 대만에 총 집결 대만 반도체 파운드리 시장을 공략했다.지난 9월13일부터 15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간 전시장에서 ‘세미콘타이완 2017’이 개최됐다.이번 전시회에는 ..
원익머트리얼즈가 자사의 Si 기반의 전구체들과 N₂O(아산화질소), GeH₄(사수소화게르마늄) 등 특수가스를 반도체 소재 최대의 시장인 대만에 선보이며 대만 및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비즈니스 활동을..
해양과기원과 경동엔지니어링이 함께 바닷물 속의 세균을 이용해 바이오 수소를 생산하는 기술 개발에 나선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장 홍기훈, 이하 KIOST)은 지난 12일 해양 고세균 이용 수소 생산 실..
“소 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말이 있듯이 안전사고는 사전예방이 최선입니다. 스마트 가스안전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안전사고 없는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중소벤처..
산업가스 충전소가 메이커들의 공급가 인상과 고객사들의 단가 하락 요구, 안전 관리 비용 증가, 경쟁 심화 등 어려운 상황에서 조선경기 등 전방산업 침체에 판매량도 급감해 급기야 생존을 위협받는 상황..
세계적인 산업가스 전문기업 프렉스에어가 환경보호, 사회적 책임, 거버넌스 등에서 리더십을 갖춘 기업으로 인정 받았다.프렉스에어는 영국의 FTSE그룹이 개발한 사회책임지수인 ‘FTSE4Good 지수’에..
미국 연구진이 비싼 희토류 대신 저렴한 나노복합물로 CO₂(이산화탄소)를 화학제품 원료인 CO(일산화탄소)로 전환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학(North Carolina State Universi..
진로발효가 지난 30년 간 거래해온 선도산업에 탄산 원료공급을 일방적으로 중단, 임대계약도 해지하면서 법적 다툼까지 치닫게 됐다. 진로발효는 자사의 목적 달성을 위해 협상 테이블에 앉는 대신 법적 다..
남부발전이 대전광역시, 충남도시가스, 한솔제지와 대전 지역내 총 50MW 규모 연료전지 사업에 나선다.한국남부발전(주)(사장 윤종근)은 4일 대전시청 소회의실에서 대전시(시장 권선택), 충남도시가스(사..
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 전문기업 SK머티리얼즈(대표이사 임민규)가 환경안전품질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임을 입증했다. 지난 8월28일부터 9월1일까지 충북 청주에서 개최된 '전국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태양광 발전으로 수소를 생산해 수소연료전지자동차(FCEV)에 공급하고, 이 수소차를 카셰어링에 활용하는, 친환경에너지와 공유경제가 결합한 신개념 비즈니스 모델이 전국 최초로 충남에서 시동을 건다...
반도체·OLED 호황, N₂O 수요 블랙홀 ‘품귀’
국내에 1,000㎞에 달하는 수소 배관망 구축으로 원전 22기 규모와 맞먹는 신재생에너지 전력을 생산할 수 있다는 의견이 제시돼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산업교육연구소는 30일 사학연금회관 2층 세미나실에서..
정부가 고압가스·화학물질 등 위험물 운송차량 1만6천대에 위험물 정보와 운행사항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다.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물류정책기본법’ ..
더보기